애큐온저축은행, 파주 연풍 초등학생 대상 금융교육
상태바
애큐온저축은행, 파주 연풍 초등학생 대상 금융교육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5.2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17일 1사 1교 자매결연 학교인 파주시 연풍초등학교를 방문해 5~6학년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대표 전명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기도 파주시 소재 연풍초등학교에서 5·6학년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금융 생활 이야기' 주제의 1사 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금융교육은 초등학생들이 쉽고 정확하게 금융환경을 이해하는 데 중심을 뒀다.

이론교육은 돈의 발달 과정과 소득의 의미, 저축의 필요성, 신용의 중요성 등에 초점을 맞췄다. 금융퀴즈는 학생들이 이론교육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용돈기입장을 작성하고 통장을 만들어보는 체험교육을 진행해 흥미와 집중을 더했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금융교육으로 어린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금융의 중요성을 알게 돼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 애큐온 임직원이 현업에서 쌓은 금융지식을 사회와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금융교육 이후 학생들에게 문구세트와 보조배터리, 볼펜 등 기념품을 증정했다.

한편,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에 있는 금융회사와 인근 초·중·고교가 자매결연을 맺고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해 10월 연풍초등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