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5월 12일 수강신청 마감 및 14일 개강
상태바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5월 12일 수강신청 마감 및 14일 개강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5.0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수능시험은 어려운 문제 출제로 인한 점수 하락, 그로 인해 대입 수시모집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수험생들의 증가해 대입 정시모집의 경쟁률이 높아지는 등 대학 입학의 관문이 높아졌다.

이렇게 수시ㆍ정시 모집을 통한 대학진학이 쉽지 않아지면서 수월하게 대학 진학과 학위 취득을 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입학 경쟁률도 낮은데다 학위 취득에 걸리는 시간도 짧기 때문이다.

이러한 학점은행제 중에서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과정의 수강신청이 증가하고 있다. 사이버로 수강할 수 있는 원격 수강 학점은행제의 교육과정은 학교에 출석해 수업을 들을 필요 없이 PC나 모바일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업을 듣고 학위취득을 할 수 있어서다.

원격 수강이 가능한 학점은행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이 2019년 1학기 학점은행제 과정을 오는 5월 14일에 3차 개강한다고 밝혔다. 3차 수강신청은 5월 12일에 마감되며,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수업이수 및 자격증 취득 등으로 일정학점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위를 취득하면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고, 학사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또한 성적우수장학금, 재수강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수업료 혜택을 받으면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앙대학교 도서관 이용, 중앙대 병원 할인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은 고졸학력에 따른 진급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 대학 졸업 후 새로운 진로를 찾아 다시 공부하려는 사람, 직장에서 일하면서 학위를 취득하려는 사람 등에게 적합하다”며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력을 인정받고 새로운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온라인 과정으로 수월하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