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Lab 출신 룰루랩, 세계 최대 쇼핑몰 두바이몰서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C-Lab 출신 룰루랩, 세계 최대 쇼핑몰 두바이몰서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 공개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4.2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AI 스타트업 룰루랩(대표 최용준)은 지난 18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있는 세계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Dubail Mall)에서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AI Beauty Store)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팝업 스토어 형식의 이번 론칭은 6월 5일까지 이어진다. 

두바이몰은 연간 1억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약 100만m2 규모의 초대형 쇼핑몰이다. 1,200여 개 매장이 입점돼 있다.

뷰티 AI 스타트업 룰루랩은 4월 18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있는 세계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Dubail Mall)에서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AI Beauty Store)를 공개했다

룰루랩은 두바이몰에 위치한 프랑스 대표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G층에서 인공지능 및 리테일 테크(Retail Tech)가 접목된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를 선보였다. 현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쇼핑 경험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룰루랩은 이번 갤러리 라파예트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는 총 3단계로 구성됐다. 고객이 직접 피부를 분석하면 개인별 피부에 맞춰 제품을 추천해 준다. 이후 모바일로 피부 분석 결과 리포트를 제공해 주는 순서다.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기 위해 돌아다닐 필요 없이 셀카 한 번으로 피부 상태를 정확히 분석 받을 수 있다. 특히, 나에게 맞는 제품을 할인 혜택까지 받으며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가 두바이몰에 방문하는 전 세계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혁신적인 쇼핑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의 혜택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전 세계 곳곳에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