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자영업자 중소상인 도와...‘제휴혜택 서비스’ 제공
상태바
‘우아한형제들’, 자영업자 중소상인 도와...‘제휴혜택 서비스’ 제공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4.03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렌탈·가전제품·건강검진 다양한 서비스 펼쳐...실질적으로 지원할 방침
'우아한형제들'이 자영업자 중소상인 대상 '제휴 혜택 서비스'를 실시한다

‘우아한형제들’이 자영업자 중소상인들에게 ‘제휴혜택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 중소상인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제휴 혜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세무 관리, 구인 매칭, 소액 대출에 이어 통신, 렌탈, 건강 검진, 가전제품 등으로 점차 혜택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온라인 공간 ‘사장님사이트’ 내에 ‘제휴 혜택’ 페이지를 개설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휴 혜택 분야는 통신·렌탈·가전제품 및 건강검진 등으로 다양하다. 가게 운영에 들어가는 고정 비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개인 사업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비용을 줄여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건강 검진 할인 혜택은 종합건강검진 정보 사이트 ‘검진가자’와의 제휴를 통해 건강 검진을 최대 85%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업주 본인은 물론 가족도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병원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와의 제휴를 통해 인터넷·통신·렌탈 비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광고주가 아니더라도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에 가입해 인터넷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가입 시 3개월 동안 LG전자 전용몰에서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주방가전 렌탈비 할인은 SK매직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업주는 정수기·식기세척기·가스레인지·오븐 등의 주방가전을 15% 할인가에 렌탈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은 이 같은 제휴 혜택 범위를 앞으로 더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보험·보안·방제· 법률 상담 등 자영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파악해 실시할 계획이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외식업주 중에서도 특히 영세 사업자분들이 장사하는 데에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며 이번 제휴 서비스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전국의 많은 음식점 사장님들이 제휴 혜택을 통해 고정비 부담도 줄이시고 그동안 비싸서 받기 어려웠던 건강검진도 할인가로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