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부산 간 30분 주파…부산외곽순환도로 7일 완전개통
상태바
김해~부산 간 30분 주파…부산외곽순환도로 7일 완전개통
  • 정희조 기자
  • 승인 2018.02.06 14: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고속도로에 집중됐던 교통량 분산…연간 약 1730억원 물류비용 절감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위치도 <국토부 제공>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완전 개통돼 김해에서 부산까지 30분 만에 갈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7일 오후 5시에 완전 개통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말 일부 구간을 개통한데 이은 조치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는 남해고속도로 경남 김해시 진영읍 진영분기점과 동해고속도로 기장분기점을 연결하는 왕복 4차로 신설 노선으로 2조3332억원을 투자했다.

이번 개통으로 경남 김해시에서 부산 기장군까지의 주행거리는 17.2km(66.0→48.8km)로 줄어들고 주행시간도 20분(50→30분) 가량 단축된다.

또한 기존의 ▲남해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부산-울산선) 등 동남권 핵심 고속도로와 모두 이어져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교통축이 형성된다.

이에 따라 남해고속도로에 집중됐던 교통량이 분산되고 창원과 김해 산업단지와 부산 신항 등 항만 물동량 이동이 수월해져 연간 약 1730억원의 물류비용 절감이 예상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으로 부산 도심의 교통정체가 완화되고 서부경남권과 동부산권을 30분 만에 오갈 수 있게 돼 지역교류와 경제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조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봉우리 2018-02-07 07:34:26
지도로 보면 예정도로가 다 확인되 타지방 지역에는 도로투자건설을 미루고 소홀히 하면서 집중적으로 경상남도 지역에 도로를 건설하는거 모를줄 아나본데 이건 위배되는공평성을 깨부수는 범법행위임으로 잘못되지 않게 정부는 당진시점부터 연결된는 당진 천안고속도로처럼 필요한 타지방에 도로건설을 늘려야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