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진 IBK행장 "동반자 금융 적극 구현해 10만명 일자리 창출하자"...하반기 영업점장회의
상태바
김도진 IBK행장 "동반자 금융 적극 구현해 10만명 일자리 창출하자"...하반기 영업점장회의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7.2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진이 221개 지역본부를 방문해 하반기 경영전략 공유
김도진 IBK은행장이 최근 전국영업점장회의에서 올해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이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성장을 이끌 ‘동반자금융’ 추진 강조해 주목된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지역본부별 영업점장회의를 열고 하반기 경영전략을 공유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회의는 경영진이 직접 21개 지역본부를 방문해 하반기 경영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별 주요 현안을 점검했다.

특히, 김도진 행장은 중소기업의 성장 단계별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동반자금융’을 영업현장에서 적극 구현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직접 중부지역본부를 방문하여 상반기에 우수한 실적을 거둔 영업점장을 격려한 김 행장은 하반기 중점 추진 사항으로 동반자금융과 함께 ‘건전성 관리’와 ‘견실한 이익관리’, ‘효율적 자원 관리’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저금리 시대의 종말, 대기업 중심 성장의 종식, 전통적인 은행업의 붕괴라는 3대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고, 디지털금융 역량을 키우기 위해 전 직원이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마인드로 무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행장은 ‘일자리창출 10만명 프로젝트’를 새롭게 추진할 것을 천명하면서, 자금지원에만 국한됐던 정책금융 역할의 외연을 대폭 확대하고 한국 경제가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성장 구도로 전환하는 데 IBK기업은행이 중심이 되어 줄 것을 주문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