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디야커피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진행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디야커피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진행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20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블루 아카이브' 유저들을 위해 이디야커피와의 컬래버를 진행합니다.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컬래버 기간 내 이디야커피에서 특정 세트를 주문한 이용자들은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재화를 얻을 수 있는데요, 배달 주문을 통해서도 포토카드와 아이템 교환 쿠폰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가 3월 3일까지 스팀 플랫폼에서 자사의 인기게임들을 할인된 가격에 내 놓습니다. 이 기간 동안 게이머들은 산나비, 스컬, 사망여각을 비롯한 총 8개 게임을 적게는 20%, 많게는 8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 이디야커피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진행. [이미지=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디야커피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진행.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20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3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시로코‘, ‘세리카’, ‘호시노‘ 등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나선다. 기간 중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아메리카노와 복숭아 아이스티, 꿀호떡, 대파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 등으로 구성된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컬래버 세트를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상급 활동 보고서(10개)’, ‘상급 강화석(1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교환 쿠폰과 특별 포토카드 1종을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매장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해 배달 앱에서 ‘블루 아카이브 특급송달 지원세트‘를 판매한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특별 포토카드 및 아이템 교환 쿠폰을 2장씩 제공한다.

이와 함께 3월 3일까지 한정판 굿즈 ‘블루 아카이브 아크릴 스탠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디야멤버스 앱에 접속해 사전예약 후 굿즈 수령을 희망하는 가맹점을 선택할 수 있으며,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해당 가맹점에서 결제 및 수령할 수 있다.

넥슨과 이디야커피는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디야커피 유니폼을 입은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의 모습을 PC와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배경화면, 프로필 사진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굿즈를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컬래버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이 새겨진 한정판 데스크패드를 선물한다. 이 외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블루 아카이브’ 기프트카드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기프트카드에 2만 원 이상 충전한 이용자에게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핀버튼을 증정한다.

네오위즈 인기 인디게임 8종 스팀 할인 진행. [이미지=네오위즈]
네오위즈 인기 인디게임 8종 스팀 할인 진행.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는 글로벌 온라인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자사의 인기 인디게임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오위즈가 참여하는 스팀의 ‘2월 할인’ 행사는 오는 3월 3일까지 운영된다. 할인 게임은 참신함과 게임성을 앞세운 네오위즈의 인디게임 8종으로 구성됐다. 산나비, 영웅모집, 스컬, 아카, 메탈유닛, 언소울드,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썰트가 해당한다. 산나비와 영웅모집은 각각 20%, 30%, 스컬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아카는 65%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메탈 유닛, 언소울드,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썰트는 80 % 할인한다.

한편, 네오위즈가 선보이는 인디게임들은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D 액션 게임 ‘스컬’은 2021년 1월 출시 후 한국 인디게임 최초로 스팀 글로벌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한 바 있으며, 2023년 11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 출시된 ‘산나비’는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순항하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6주년 기념 이벤트 시작. [이미지=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6주년 기념 이벤트 시작. [이미지=펄어비스]

ㅇ..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6주년 기념 이벤트를 오늘(20일)부터 시작한다.

2월 28일 맞이하는 6주년과 다가오는 봄을 기념한 모험가들의 여섯 번째 봄 ‘모.여.봄’ 이벤트를 4주간 각주의 콘셉트에 맞춰 진행한다.

인게임에서 등장하는 배너로 알림 신청만 해도 매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주요 보상으로▲1주차 7세대 반려동물 ‘행운의 검은 용’ ▲2주차 클래스 변경 선택 상자 ▲3주차 그림자 매듭 1,500개 ▲4주차 블랙펄1,000개다.

모.여.봄 1주차부터 6주간 매주 ‘서버 의뢰’를 진행한다. 서버내 모험가들이 모두 힘을 합쳐 의뢰를 해결하면 돌파 복구권 60,000개 묶음, 칸 쿠툼 레이트 선택 상자 5개 묶음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2월 27일09시까지 ‘푸른 용의 해 기념 용의 날개 수집2’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몬스터 처치 시 용의 날개를 얻을 수 있고 용의 날개는 각종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모험가들이 기다리던 클래스 ‘드라카니아 각성’ 티징 영상도 공개됐다. 클래스 명을 포함한 세부 정보는 추후 공식 포럼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