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 '제3회 일러스타 페스' 성료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 '제3회 일러스타 페스' 성료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20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에버소울'이 '제 3회 일러스타 페스'에서의 참여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 창구를 열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눈 '아크릴 스탠드', '키보드 장패드' 등 8종의 가량의 다양한 굿즈를 판매했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김철희 PD가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행사에 활기를 더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는 인기 치어리더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겜프야 2023'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겜프야 2023' 유저들은 김이서, 오윤솔, 차영현, 우혜준 등 유묭 치어리더들을 팀에 영입해 선수를 육성할 수 있습니다. 


에버소울 일러스타 페스 굿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일러스타 페스 굿즈. [사진=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19일,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종합 서브컬처 행사 ‘제3회 일러스타 페스’ 행사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3회 일러스타 페스’에 ‘에버소울’ 부스를 열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에버소울’ 1주년 기념 이벤트인 ‘선상 파티’와 아이돌 MV 콘셉트를 기반으로 꾸며져, 이용자들이 마치 게임 속에 들어온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부스 내에 설치된 룰렛, 포토존 이벤트를 비롯해 특별 제작된 ‘아크릴 스탠드’, ‘키보드 장패드’ 등 약 8종 가량의 다양한 굿즈는 부스에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김철희 나인아크 PD의 적극적인 소통 행보도 화제가 됐다. 게임 내 정령의 대사와 포즈를 PD 앞에서 외치는 “내가 구원자다” 이벤트와 PD와의 포토타임을 통해 소통하는 개발자로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기도 했다.

김철희 PD는 “오프라인 행사에서 보다 많은 구원자분들과의 접점을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일러스타 페스’ 참가를 통해 행사에 참여하는 많은 분들께 ‘에버소울’을 알리고, 또 게임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특별한 경험을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기 치어리더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가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이미지=컴투스홀딩스]
인기 치어리더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가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이미지=컴투스홀딩스]

ㅇ..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인기 치어리더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겜프야2023은 신규 육성 요소 ‘치어리더’ 시스템 도입과 함께 국내 인기 치어리더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김이서, 오윤솔 치어리더에 이어 차영현, 우혜준 치어리더가 게임 속에 등장했다. 선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인기 치어리더들은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는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더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다.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이달 27일까지 진행된다. 리마스터 듀얼 트레이너인 ‘궁극의 어거지 죠’를 비롯해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 ‘소윤’, ‘킨슬리’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28일까지 마련된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하이퍼 영입 쿠폰 10+1’을 비롯해 ‘코어 초월석’, ‘레전드 스킬 캡슐’ 등 유용한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드래곤 빌리지 편의점. [이미지=하이브로]
드래곤 빌리지 편의점. [이미지=하이브로]

ㅇ.. 하이브로가 2월 15일(목)부터 29일(목)까지 2주간 이마트24 스타필드 코엑스몰 2호점에서 ‘드래곤빌리지 편의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드래곤빌리지 편의점'이 진행되는 동안 이마트24 스타필드 코엑스몰 2호점 점포 외관을 귀여운 '드래곤빌리지' 인기 캐릭터로 장식해 멀리서도 눈에 띈다. 매장 내부는 굿즈, 콜라보 상품 이벤트존이 설치되어 고객들이 '드래곤빌리지' 캐릭터를 매장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드래곤빌리지 편의점' 방문 시 외관 또는 내부 진열대 사진 및 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이마트24, #드래곤빌리지, #드빌편의점)와 함께 업로드하는 인증 이벤트도 진행하며,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 또는 '드래곤빌리지 굿즈 럭키박스'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하이브로는 “기존에 드래곤빌리지를 알고 있던 고객뿐만 아니라, 많은 분께서 '드래곤빌리지 편의점'에 방문해 드래곤빌리지를 접해봤으면 좋겠다.” 라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드래곤빌리지를 위해 앞으로도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