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넥슨, ‘바람의나라: 연’ 직업 8종 개편 실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넥슨, ‘바람의나라: 연’ 직업 8종 개편 실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15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바람의 나라: 연'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넥슨은 해당 게임에 존재하는 8개 직업을 개편하면서 직업별 개성을 강화했는데요, 전사에게는 버프형 스킬을 추가하고 도적에게는 후방 공격 시 단숨에 적을 제압할 수 있는 '배후공격' 특성을 부여하는 등 게임의 흥미를 높이기 위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2'에 신규 스토리팩 '거짓 게임'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왕이 암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로테인 왕성에 도착한 일행들이 강력한 상대 사도 ‘파르탄’과 전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은 이번 콘텐츠에는 육마성의 일원 ‘그란힐트’가 각성한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바람의나라 연’ 직업 8종 개편 실시. [이미지=넥슨]
‘바람의나라 연’ 직업 8종 개편 실시.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15일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격투가’, ‘궁사’, ‘무사’, ‘천인’ 등 직업 8종을 개편했다.

먼저, 신규 기술 및 특성을 추가해 직업별 고유 특색을 강화했다. ‘전사’는 선봉장 역할로 주변 아군의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버프형 스킬들을 추가했으며, ‘도적’은 ‘배후공격’ 특성을 활용해 후방 공격 시 단숨에 적을 제압할 수 있다. ‘주술사’는 적에게 기절, 속박 등 중첩된 상태 이상 종류에 비례해 원거리에서 피해를 입힐 수 있고, ‘도사’는 능력치에 비례해 추가 회복량을 늘려 ‘서포터’의 특성을 강화했다.

‘격투가’는 ‘권기중첩’ 기술을 추가해 전투 시간이 길어질수록 능력치가 강화되며, ‘궁수’는 빙결 효과를 일으키는 ‘급냉화살’로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무사’는 상대의 무적 능력을 무력화하는 ‘무형투창’ 기술을 추가해 직업별 상성 구조를 개선했으며, 마지막으로 ‘천인’은 ‘영역속박’ 등 일부 버프 기술을 상시 계열 강화 효과를 받도록 변경해 기술 사용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직업 공용 기술 ‘백열장’을 새롭게 추가했다. ‘백열장’은 ‘소림사’에서 임무를 통해 모든 직업이 습득 가능하며, 기술 성장을 통해 공격 횟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전투 공식을 개편하고, 기술 습득 및 표기 방식 변경, 상태이상 표기 등 편의성 개선 작업을 통해 빠르고 직관적인 전투 환경을 제공한다.

브라운더스트2. [이미지=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신규 스토리팩 ‘거짓 게임(Fake Game)’을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추가된 스토리팩11 ‘거짓 게임(Fake Game)’은 왕이 암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로테인 왕성에 도착한 일행들이 강력한 상대 사도 ‘파르탄’과 전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해당 스토리팩에서는 ‘브라운더스트’에서 중요 캐릭터로 등장했던 육마성의 일원 ‘그란힐트’가 각성한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신규 시즌 이벤트 ‘메이드 임파서블(Maid Impossible)’도 진행된다. 캐릭터팩3 ‘뷰티 임파서블’ 미라클라이저 사건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총 10개의 분량의 스토리와 난이도 별 전투, 필드 퀘스트, 마물 추적자 등 다양한 콘텐츠도 경험 가능하다. 특히, 해당 이벤트에서 획득 가능한 ‘이벤트 코인’을 모아 ‘뽑기권’, ‘여신의 눈물’, ‘마물 장비’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고, ‘리아트리스’와 ‘루비아’의 메이드 코스튬도 새롭게 선보인다.

새로운 성장 시스템 ‘잠재력’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코스튬 강화하지 않아도 코스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잠재력 해방에 필요한 재화 ‘성석’과 ‘여신의 눈물’은 각각 신규 콘텐츠 ‘성석 동굴’과 ‘시즌 이벤트 상점’ 등에서 획득 가능하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이미지=펄어비스]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이미지=펄어비스]

ㅇ..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및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은 검은사막 월드 일부를 발렌타인 기념 배경으로 꾸몄다. 2월 28일까지 발렌타인 배경에서 스크린샷 촬영 후 공식 홈페이지 ‘스크린샷&영상’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밸류 패키지(30일) ▲카마실브의 축복(30일) ▲그믐달 비전서(30일)을 지급한다.

‘발렌타인 모험일지’를 완료하지 못한 모험가를 위해 모험일지 이벤트도 다시 연다. 2월 28일까지 ‘발렌타인 모험일지’를 완료한 모험가는 ▲크론석 ▲카프라스의 돌 ▲기억의 파편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탈리시의 마법 초콜릿’ 이벤트를 20일 09시까지 진행한다.

게임 접속 및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이벤트 아이템 ‘탈리시의 마법 초콜릿’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초콜릿 사용시 ▲심연~태고 등급 기억 각인 상자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빛의 성수 200개 ▲장인의 실타래10개 ▲아토르의 시련 : 고대입장권 중 1종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