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그룹 다문화 가정 아동 위한 친환경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 진행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그룹 다문화 가정 아동 위한 친환경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 진행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2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가 다문화 가정 아동들을 위해 팝업북을 만드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컴투스 측은 2주간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을 담은 총 150여개의 팝업북을 완성한 후, 금천구가족센터 등 기관 산하 7개 지역 가족센터에 학용품 세트와 함께 전달하며 사회에 온정을 더했습니다.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해당 게임은 '창세기전2'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SRPG 게임인데요, 내달 출시에 앞서 해당 게임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며 '창세기전' IP가 가지고 있는 위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문화 아동 위한 컴투스 그룹 환경 팝업북 제작 봉사 활동. [사진=컴투스]
다문화 아동 위한 컴투스 그룹 환경 팝업북 제작 봉사 활동. [사진=컴투스]

 

ㅇ.. 컴투스 그룹은 임직원이 함께 하는 친환경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은 다문화 가정 아동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팝업북은 지구를 위한 환경 보호 실천 방법을 담았으며, 내용이 쉽고 시각·촉각을 두루 자극해 아동들의 언어 및 사물 인지 발달에 도움을 제공한다.

활동에는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컴투스 그룹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참여한 임직원 및 가족들은 제작 키트를 수령해 각 가정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책을 만들었으며, 2주에 걸쳐 약 150여 권의 팝업북을 완성했다.

제작된 팝업북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을 통해 금천구가족센터 등 기관 산하 7개 지역 가족센터에 학용품 세트와 함께 전달됐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2004년부터 전국 234개소 가족센터에 아이 돌봄 및 다문화 가족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가족정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 기관이다.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은 “가족들과 함께 지역 아동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작지만 아이들에게 따뜻한 연말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이미지=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이미지=라인게임즈]

ㅇ..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가 사전예약자 수 10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1월 9일(화) 오전 11시 정식 출시하는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는 원작 시리즈 중 ‘창세기전2’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SRPG다. 원작 시리즈에 등장했던 캐릭터를 카툰 렌더링 그래픽으로 재해석했으며, 원에스더, 남도형, 장민혁 등 국내 정상급 성우들의 풀 보이스(Full Voice)를 적용해 플레이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라인게임즈는 사전예약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장비 소환권 ‘메모리 큐브 심연’ 10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 외에도 게임 출시 시점부터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소환권 5장’, ‘장비 소환권 5장’, ‘1,500 비트(게임 재화)’, ‘10만 엘드(게임 재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1월 1일까지 네이버 게임 라운지 누적 가입자 1만 명 달성 시 전체 이용자에게 ‘장비 소환권 10장’을 지급하고, 퀴즈 이벤트 정답자 30명을 추첨해 ‘중급 무기 상자 3개’와 ‘중급 방어구 상자 3개’도 제공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네이버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과 컬래버. [이미지=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네이버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과 컬래버.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네이버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업데이트 되는 영웅은 레전드 등급 ‘김독자’와 ‘정희원’이다. ‘김독자’는 근거리형 영웅으로 스테이지를 비롯한 PvE 콘텐츠에서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액티브 스킬 ‘5번 책갈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전인화’ 버프를 획득, 자신의 치명타 확률과 명중 스탯이 증가한다. 또한 치명타 공격 시 아군에게 최종 공격력이 증가하는 ‘맹렬한 기세 Lv.5’ 버프를 부여함과 동시에 자신의 공격속도를 높이는 ‘백청강기’ 버프를 획득한다.

‘정희원’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최종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버프 스킬 ‘심판의 시간’을 활용해 자신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더불어 치명타 공격을 통해 전방의 넓은 범위에 화상 디버프인 ‘지옥염화’를 부여한다.

이와 함께 ‘전지적 독자 시점’에 등장하는 ‘동호대교’를 구현한 콜라보 던전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해당 던전에서 획득한 재화를 활용해 ‘김독자 코스튬’과 ‘정희원 코스튬’, ‘비형 펫’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콜라보 던전은 오는 1월 25일 점검 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신규 프로필 5종(김독자, 정희원, 비형, 신년 손오공, 신년 여포)’, ‘붉은 협곡 신규 스테이지 확장’, ‘레전드 등급 영웅 최대 레벨 60까지 확장’, ‘무한의 탑 800층까지 확장’, 레전드 등급 영웅 ‘아리스’를 획득할 수 있는 ‘아리스 챌린저 패스’ 등의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