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와 ’초전자포T’와 콜라보 발표
상태바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 ’초전자포T’와 콜라보 발표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3.10.23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라보와 함께 일본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대형 오프라인 행사도 준비 중
블루 아카이브와 초전자포T 콜라보 [사진=넥슨]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와 ‘초전자포T’와의 콜라보를 공개했다.

넥슨은 지난 20일. 일본에서 ‘블루 아카이브’의 특별 방송을 통해 ‘어떤 과학의 초천자포T’와의 콜라보를 공개했다. ‘블루 아카이브’와 콜라보를 결정한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는 학원 도시를 배경으로 초능력자들이 활약하는 작품이다.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는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이라는 라이트 노벨의 외전격인 작품으로 본편의 인기 캐릭터 미사카 미코토를 주변으로 원작을 새로운 시각에서 풀어낸 작품이다. 이번 콜라보는 오는 24일부터 11월 8일까지 일본에서 진행된다.

업계 관계자는 “’블루 아카이브’가 최초의 콜라보로 ‘초전자포T’를 공개했다. 일본에서도 잘 어울리는 콜라보를 평가를 받고 있다. 콜라보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에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는 과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원도시를 배경으로 각종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처럼 학원과 초월적인 능력을 가진 미소녀가 등장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어 ‘블루 아카이브’와 콜라보가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콜라보가 발표되면서 향후 ‘블루 아카이브’에 ‘초전자포T’의 미사카 미코토와 쇼쿠호 미사키, 사텐 루이코를 만날 수 있게 됐다. 미사카 미코토는 관통형 중장갑 스트라이커로, 쇼쿠호 미사키는 폭발 중장갑 스트라이커로, 사텐 루이코는 관통 특수장갑 스페셜 캐릭터로 등장한다. 미사카 미코토와 쇼쿠호 미사키는 픽업 뽑기 캐릭터로 등장하며 사텐 루이코는 이벤트 스토리를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카페 2호점도 발표됐다. 스토리 에리어 12-5를 클리어하면 개방된다. 카페 2호점은 배치된 가구와 카페 랭크에 따라 상호작용하는 학생이 등장할 확률이 높아진다. 1호점과는 별개로 크레디트 획득과 학생 초대가 가능하다. 또한 ‘초전자포T’의 캐릭터 3명과 상호작용하는 가구도 업데이트된다.

콜라보 이벤트 종료 이후에는 ‘블루 아카이브’의 새로운 메인 스토리인 백화요린의 추가도 진행된다. 백화요린은 11월 8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백화요린도 공개된다 [사진=넥슨]

또한 일본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오프라인 이벤트가 2024년 1월 20, 21일, 일본 치바의 마쿠하리 메세에서 진행된다는 것도 발표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에서 3주년이 가까워 오지만 인기 IP와의 콜라보와 신규 메인 스토리,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꾸준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