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제로 열풍' 아이스크림까지... 롯데웰푸드 무설탕 빙과 3종 선봬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제로 열풍' 아이스크림까지... 롯데웰푸드 무설탕 빙과 3종 선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계의 최대 트렌드로 떠오른 '제로 슈거' 열풍이 아이스크림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특히 제로 트렌드의 선두주자인 롯데가 이 분야에서 적극적인데요. 롯데웰푸드가 ‘제로’(ZERO) 브랜드를 통해 과자 시장에 이어 아이스크림 시장에도 설탕 제로 시대를 주도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서울에 이어 경기도에서도 다회용기 배달이 가능해집니다. 배달의민족이 경기도 6개 지자체, 국내 배달앱, 다회용기 서비스 운영사 등과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지원 사업 활성화 MOU'를 체결하고, 경기도에 다회용기 주문 배달 기능을 도입하는 것인데요. 배민은 이달 27일 김포, 화성, 안산, 용인시에서 다회용기 주문 기능을 순차 도입하고, 다음달 11일에는 안성, 25일에는 시흥에서도 다회용기 주문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던킨(DUNKIN)이 새로운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애플파이’ 도넛 2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웰푸드의 제로 브랜드 제품들.[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의 제로 브랜드 제품들.[사진=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제로’(ZERO) 브랜드를 통해 과자 시장에 이어 아이스크림 시장에도 설탕 제로 시대를 주도한다. 이는 건강 관리와 동시에 즐거움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또한 다가오는 빙과 여름 성수기에 앞서 ‘제로슈거’ 빙과 시장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함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제로 밀크 모나카’, ‘제로 밀크 소프트콘’, ‘제로 미니바이트 밀크&초코’ 등 3종이다. 이로써 ‘제로’ 브랜드는 총 8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기존 운영되던 ‘제로’ 브랜드는 과자류 4종(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과 빙과류 1종(제로 아이스초코바)이다.

제로 빙과류는 과하게 달지 않아, 뒷맛이 깔끔한 단맛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제로 밀크 모나카’는 우유맛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통단팥 앙금을 과자와 함께 촉촉하게 즐길 수 있고, 부드러우면서 바삭한 두 가지의 식감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제로 밀크 소프트콘’은 바삭한 콘 과자와 함께 부드러우면서 깨끗한 우유맛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제로 미니바이트 밀크&초코’는 작은 크기의 간편한 소포장 형태로 바삭한 초콜릿 코팅 안에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있어 달콤하면서 담백한 맛과 이중적인 식감이 특징이다.

‘제로’는 브랜드 론칭에 앞서 별도의 팀을 구성하고 1년여의 연구 기간을 둘 정도로 공을 들이는 브랜드다. 이번 출시한 신제품 또한 설탕과 당류를 빼고도 맛있는 아이스크림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소비자 사전 조사 및 맛 테스트 등의 철저하고 다양한 검증 단계를 거친 제품이다.

지난해 5월 론칭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설탕 등 당 섭취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제로슈거’ 시장에서 두각을 냈다. 제로 브랜드는 출시 6개월 만에 300억에 육박하는 매출을 달성했다.

‘제로’는 올해 들어서도 높은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부터 ‘제로’ 브랜드의 라인업 확대를 통해 2023년 매출액은 약 500억으로 더욱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이달 22일 개최하는 국내 최고 수직마라톤대회 ‘2023 스카이런’에서 제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별도의 부스를 설치하고 ‘제로 밀크 모나카’를 샘플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대회 레이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완주 KIT’에도 제로 브랜드 등 간식을 담아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의 도전을 응원할 계획이다.

○.. 이제 경기도에서도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다회용기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경기도 6개 지방자치단체, 국내 배달앱 및 다회용기 서비스 운영사 등과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에는 김포, 시흥, 안산, 안성, 용인, 화성 등 경기도 지자체와 경기도주식회사(배달특급), 위대한상상(요기요), 신한은행(땡겨요) 등 국내 배달앱 운영사, 다회용기 배송 서비스 ‘리턴잇’을 운영하는 잇그린 등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을 위한 민관협력의 일환이다. 참여 지자체 및 기업들은 ▲다회용기 서비스 확대 정책 지원 및 서비스 개발 ▲친환경 다회용기 소비자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캠페인 추진 등 다회용기 배달 활성화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배민은 이달 27일 김포시, 화성시, 안산시, 용인시를 시작으로 경기도 내에 다회용기 주문 기능을 순차 도입한다. 다음달 11일에는 안성시, 25일에는 시흥시에서도 다회용기 주문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다회용기 배달이 가능한 경기도 지역 내 고객은 배민 앱 메인 홈에 노출되는 다회용기 주문 배너를 누르거나, 앱 검색창에 ‘다회용기’ 키워드를 검색하면 다회용기 배달 음식점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식당, 메뉴 선택 후 주문 단계에서 ‘음식은 다회용기에 담아주세요’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향후 배민은 고객이 다회용기 주문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앱 내 관련 기능을 더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다회용기 사용을 원하는 배민 외식업주는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다회용기 공급, 회수, 세척 등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턴잇 고객센터를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경기도 지자체의 예산 지원을 통해 다회용기 사용 및 주문 시 외식업주와 고객에게 발생하는 추가 부담 비용은 없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이번 협약이 다회용기 사용 저변을 넓혀 친환경 배달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 지역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는 물론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배민은 지난해 8월부터 서울 강남구, 서초구에서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한 바 있다. 배민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는 현재 강남구, 서초구, 관악구, 광진구, 서대문구 등 서울시 5개구 일대 식당에서 이용할 수 있다.

○..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새로운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애플파이’ 도넛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애플파이 필드 도넛’과 ‘애플파이’ 2종으로, 애플파이의 한글 초성 ‘ㅇㅍㅍㅇ’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각인시키는 것은 물론 신선함과 재미를 더했다. 

‘애플파이 필드 도넛’은 던킨의 대표 도넛인 필드 도넛에 애플 잼과 애플 다이스를 넣어 부드러운 식감의 애플 시나몬 필링을 채운 애플파이 콘셉트의 도넛이며, ‘애플파이’는 파이 반죽에 애플 시나몬 필링을 채운 후 토핑한 도넛이다. ‘애플파이 필드 도넛’은 던킨 전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애플파이’는 일부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상세 내용은 던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던킨은 새로운 결제 서비스 도입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ㅇㅍㅍㅇ’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ㅇㅍㅍㅇ’ 이벤트 게시물에 캐릭터가 바구니에 사과를 받는 순간을 캡처해 던킨 계정을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던킨_ㅇㅍㅍㅇ)와 함께 스토리에 공유하면 자동으로 응모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던킨에서 Apple Pay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애플워치를 선물한다. 더불어 댓글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바구니에 담긴 사과 개수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8일 던킨 인스타그램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최근 새로운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애플파이 신제품과 한글 초성 ‘ㅇㅍㅍㅇ’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신제품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SNS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말부터 던킨 전 매장에서 Apple Pay 결제가 가능하며,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고 해피포인트 멤버십을 연동하면 Apple pay 결제 시 해피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 SK네트웍스서비스는 태양광 시설 건설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회사인 탑솔라와 ‘신재생에너지사업 공동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기후위기 대응의 일환으로 친환경 에너지 사업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상호 시너지 창출에 나설 방침이다. 이는 SK네트웍스서비스가 제안, 공정, 안전관리 분야를 맡고 탑솔라가 조달, 시공, 기술 분야를 담당하면서 상호 보완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탑솔라는 2002년 설립된 태양광발전 시공 및 턴키(turnkey) 전문기업으로, 국내 태양광 누적 시공실적 1위(누적시공량 1200MW, 태양광유지관리 800MW)를 기록하고 있다. 태양광 모듈판매, 태양광발전소 설치를 비롯해 태양광 연계 ESS(에너지저장장치) 발전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지난해 계열사 물류센터, 호텔 부지, 공장 등에 자가소비 태양광 시설 구축 및 태양광 발전 사업을 시작한 SK네트웍스서비스는 향후 여러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B2B 고객 유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 기업들의 태양광에너지 활용을 도우며 산업 전반의 탄소중립 실천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온 온앤더럭셔리가 명품을 반값특가에 선보인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가 20일부터 26일까지 '온앤더럭셔리 위크'를 진행한다.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인기 명품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온앤더럭셔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셀러들과 사전 협의해 약 3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지난 13일 시작한 롯데 유통군 통합 행사인 롯키데이에서 온앤더럭셔리의 명품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롯키데이 행사 첫날 명품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의 매출은 전년 동일 행사 대비 3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의 명품을 사더라도 인지도 있는 브랜드를 구매하겠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구찌, 프라다 등 전통 명품 브랜드를 찾는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롯키데이 막바지를 맞아 '온앤더럭셔리 위크'를 개최해 인기 명품을 더욱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다. 골든구스, 메종 마르지엘라,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명품 브랜드 인기 상품 물량을 단독으로 확보해 최대 23% 할인 판매하고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반값에 선보인다.

반값특가 대표상품은 최근 명품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전통 명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으로 선정했다. 20일에는 '프라다 리나일론 리에디션 2000 미니백'을 86만원대에, 오트리 스니커즈 2종을 각 7만원대, 9만원대에 선보이며, 21일에는 '생로랑 모노그램 클러치'를 52만원대에 판매한다. 24일에는 '버버리 빈티지체크 뉴 햄프셔 페니 크로스백'을 48만원대에, 25일에는 '페라가모 더블간치니 카드지갑'을 10만원에 판매한다.

또한 행사기간 온앤더럭셔리 매장을 찾은 고객을 위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L.Point) 5000점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에서는 명품 구매 후 사진 및 동영상을 포함한 리뷰 작성 후 댓글로 인증을 남긴 모든 고객에게 엘포인트 1000점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는 '럭셔리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레이디 디올 미니 백', '까르띠에 LOVE 이어링 옐로우 골드' 등을 증정한다.

이수호 롯데온 명품MD(상품기획자)는 “롯키데이 행사 첫날 명품 매출이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계속해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명품을 ‘반값특가’ 혜택으로 선보이는 ‘온앤더럭셔리 위크’를 기획했다”며, ”최근 명품 트렌드에 맞춰 전통 명품 브랜드의 인기상품 물량을 단독으로 확보하고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니 이번 행사를 통해 나를 위한 클래식한 명품 하나 구매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식물성 지향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의 간편식 신제품으로 맛과 건강, 트렌드까지 모두 잡은 ‘라이트 브리또’ 2종(불고기, 두부 살사)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식물성 지구식단 라이트 브리또’(3입/9600원)는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든든한 한 끼 제품이다. 불고기 브리또 200㎉, 두부 살사 브리또 205㎉로 동일 식품 유형 대비 칼로리를 25% 이상 낮춰 식단 관리에 고민 많은 이들도 식사 대용, 간식, 야식을 가볍고 건강하게 챙길 수 있다. 

최근 식물성 재료를 사용하거나 단백질 함량을 높인 브리또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에 풀무원은 식단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여성들을 타깃으로 맛과 영양 구성을 최적화한 식물성 지구식단 브리또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성 식단을 지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식물성 지구식단 라이트 브리또’는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해 풍부한 맛을 냈다. 브리또에 사용된 치즈는 풀무원의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식물성 체더치즈로, 인공적인 치즈 향을 배제하면서도 브리또 완제품의 풍부한 식감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더불어 합성향료, 팽창제(황산알루미늄칼륨), 유화제(프로필렌글리콜) 등 첨가물 우려까지 없앴다. 식물성 재료를 감싼 토르티야 역시 최소한의 원료 5가지 밀가루, 물, 소금, 효모, 대두유만 사용해 만들었다. 

‘라이트 불고기 브리또’는 식물성 고기를 고온에서 로스팅해 직화 풍미를 살리고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불고기와 잘 어울리는 할라피뇨를 넣어 젊은층이 선호하는 매콤함을 완성했다.

‘라이트 두부 살사 브리또’는 로스팅한 두부크럼블을 넣어 재료 본연의 담백함을 강조하고 살사소스와의 조화를 끌어 올렸다. 두부를 로스팅하면 단단해지면서 씹히는 식감이 좋아지고 더욱 담백해지는 장점이 있다. 

조리 간편함도 살렸다. 제품을 살짝 개봉하여 전자레인지에 1분 20초(1,000W 기준)만 조리하면 된다. ‘겉바속촉’을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에어프라이어 170~180℃에서 15분 조리를 권한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이유선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식물성 지구식단 라이트 브리또’는 맛, 건강, 가벼움 세 가지의 장점을 소비자에게 전하는 식물성 간편식 제품“이라며 “풀무원 지구식단 브랜드는 식물성 간편식 간식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소비자들이 손쉽게 식물성 식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객과 함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 SSG닷컴은 지구의 날(22일)을 맞아 서울 용산가족공원 일대에서 고객 참여형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 단어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22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플로깅 행사에는 쓱닷컴에서 풀무원 제품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5팀이 참여한다. 인솔자의 안내에 따라 서울 용산구 일대(용산도시기억전시관~용산 가족공원)를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걸으며 주변의 쓰레기를 약 90분간 수거하는 일정이다.

‘즐기면서 하는 봉사활동’을 지향하는 만큼, 다양한 놀거리와 풍성한 경품/선물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전원에게 플로깅 굿즈와 풀무원 신제품 및 보냉백을 증정한다. 미션 수행과 함께 제공되는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플로깅을 진행하는 동안 1만보 걷기, SNS 인증 등 간단한 미션이 부여되고 이를 수행하면 무드등, 텃밭키우기 키트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김상윤 SSG닷컴 HMR/델리팀장은 “최근 환경보호 활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일상속에서 손쉽게 참여 가능한 플로깅 이벤트를 풀무원과 함께 기획했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발달장애 음악가들이 활동하고 있는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를 후원한다고 20일 밝혔다.

NS홈쇼핑이 20일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무대에 올라가는 한우리정보문화센터 주최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의 ‘제2회 정기연주회 음의색: Colorful concert’를 후원한다. 이번 연주회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는 단원 모두 발달장애 직업연주자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이다. 

NS홈쇼핑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장애인 고용과 장애인식 개선’을 돕기 위해 이번 연주회의 후원을 실시했다. NS홈쇼핑은 2017년부터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와 인연을 이어와 7년째 발달장애를 가진 청년들이 문화 예술 활동분야에서 연주가와 화가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을 지원해 왔으며, 21년에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서리풀청년 아트갤러리에서 발달장애를 가진 청년 화가 3명의 전시회를 후원한 바 있고, 지난해에는 장애인 가족과 주민이 함께 공유하고 힐링 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만드는 사업을 지원 하기도 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장애인의 권익 보장을 위해 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개선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해 서비스 이용의 문턱을 낮춘 바 있다. 20년부터는 모든 상담사가 시각장애인의 입장에서 응대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쇼핑 전화주문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장애인 고용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09년부터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해온 NS홈쇼핑은 매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재택근로자를 위한 대표이사 명의 메시지와 선물도 전달하고 있다. NS홈쇼핑의 장애인 고용률은 약3.4%(2022년 12월 기준)로 법정고용률인 3.1%를 상회한다.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이사는 “NS홈쇼핑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다양성의 가치를 존중하는 건강한 사회의 일원이 되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장애인 고용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장애인의 다양한 사회 참여 활동 응원하는 지원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이탈리아 정통 방식으로 만든 ‘덴마크 리코타 레몬’을 출시하고 자연치즈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덴마크 리코타 레몬’은 우유를 끓일 때 나오는 유청(탈지유)을 한 번 더 끓여내 만든 이탈리아 정통 자연치즈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며, 식감이 부드러워 샐러드 재료로 활용하거나 빵에 발라 먹기에 좋다.

동원F&B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와 협업하고 ‘덴마크 리코타 레몬’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슈림프&레몬리코타볼’은 신선한 샐러드 위에 상큼한 리코타 레몬 치즈와 매콤한 새우를 풍성하게 올려 건강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입맛이 고급화, 다양화되면서 국내 치즈 시장은 슬라이스 형태의 가공치즈 중심에서 리코타, 부라타 치즈 등 프리미엄 자연치즈로 수요가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더 다양한 자연치즈 제품군을 선보여 국내 치즈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전국체전에 이디야워터와 선물세트 등을 후원했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복지법인으로 지난 18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창립 최초로 전국에 있는 장애∙비장애 직원이 모여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디야커피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지원과 매장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 해왔다. 지난 2015년부터 청각장애인 지원센터인 ‘청음복지관’과 청각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정기후원하고 있다. 매 월 원두 지원을 통해 바리스타 양성을 돕고 전국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 장애인 직업훈련시설과도 업무 협약을 체결해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2019년 시각장애인의 주문을 돕기 위해 전국 매장에 점자 메뉴판을 비치했다. 전 매장에 점자 메뉴판을 도입한 곳은 이디야커피가 유일하다. 점자 메뉴판에는 QR코드가 삽입돼 있어 점자를 읽지 못하는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들도 음성으로도 메뉴 설명과 가격을 들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의 장애인 자립 지원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인식 개선 및 자립을 위해 회사 차원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그룹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식존중(地食尊重)’ 프로젝트에 참여할 1기 대학생 크루를 모집한다.

작년, 대상그룹은 그룹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존중’으로 새롭게 정의하면서 ‘더 많은 것들이 존중받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는 존중의 가치를 사회 전반에 더 널리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그 중 하나인 ‘지식존중’ 프로젝트는 지역의 먹거리와 식문화가 더 많이 존중 받고 다음 세대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학생들과 함께 지(地)역의 식(食)재료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기획됐다. 청정원, 미원, 종가, 웰라이프 등 오랜 기간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를 보유한 대상그룹의 식품 기업 DNA와 미래를 이끌어나갈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지식존중 크루 1기는 총 16명으로 구성되며,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지역의 식재료로, 지역을 새롭게, 가고 싶게’라는 슬로건 아래, 해당 지역을 매력적으로 만들 리포지셔닝 아이디어를 기획, 실행, 홍보하는 전방위 활동을 펼치게 된다.

첫 지역은 전라북도 무주군이다. 무주군은 예로부터 천마, 머루, 고수, 사과 등 뛰어난 맛의 품질 좋은 식재료를 생산하고 있고, 덕유산, 스키장, 태권도원, 반딧불축제, 낙화놀이 등 볼거리, 놀거리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어 지식존중 크루 1기 활동으로 무주군이 재조명받기를 기대하고 있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1기 크루들은 5월 발대식 이후, 지역 리포지셔닝 전략과 실행을 위한 로컬 브랜딩, 인문학, 크리에이티브 강연 등 다양한 인사이트 클래스와 지역 취재 및 주민 인터뷰, 지역 전문가와의 만남, 식재료 체험, 지역 봉사활동 등의 지역교감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이어 8월에는 대상그룹과 지자체 지원 아래 리포지셔닝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웰컴 키트 증정, 장학금과 활동비 지원을 비롯해 대상그룹사 입사 지원 시 우대, 봉사활동 공식 인증 등 실질적이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역과 식재료에 관심이 많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5월 8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 지역 리포지셔닝 아이디어 및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홀딩스 최성수 대표는 “대상그룹이 지향하는 ‘존중’의 철학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역과 상생하고 지역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방법을 고민한 끝에 지역의 식재료에 대한 관심과 존중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지역의 가능성이 새롭게 조명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올해 본격적으로 ESG 경영 기반 정립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2022년은 ESG 경영의 기틀을 마련했다면, 올해는 실행체계를 고도화하고 각 조직별 ESG 거버넌스 역할과 책임을 구체화한다. 이를 토대로 업(業)과 연계한 세부과제를 도출하고 체계적으로 이행할 방침이다.

CJ푸드빌은 지난해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대표이사 산하 ESG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했다. ESG 경영 4대 추구가치를 탄소 중립(PLANET), 인권 중심(PEOPLE), 상호 발전(PARTNER), 원칙 준수(PRINCIPLE) 즉, ‘4P’로 정의하고, 전략 과제를 추진했다. 

올해에는 ‘4P’ 추구가치를 더욱 정교화하고 거버넌스 체계를 강화한다. 4P 중 ‘탄소 중립(PLANET)’과 ‘상호 발전(PARTNER)’을 위한 전략과제는 △Net-Zero 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 △지역사회·소비자·협력사·가맹점 공동 번영으로 전년과 동일하게 유지한다. 한편 ‘인권 중심(PEOPLE)’, ‘원칙 준수(PRINCIPLE)’ 전략과제는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기반 사회적 책임 강화 △ 준법·윤리 기업 문화 구축으로 구체화했다. 이는 ESG 경영 중 사회(S)와 투명경영(G)에 해당하는 DE&I 가치 실천 및 준법 경영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J푸드빌 김찬호 대표는 전 임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올해 ESG주요 목표 및 실행과제를 설명하며 “ESG 활동은 지구환경과 인권, 상호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업과 구성원이 해나가야 할 일”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세대에게 건강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외식 업계의 ESG 표준을 제시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업(業)과 연계된 맞춤형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있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ESG 경영을 확장해, 우리와 지구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지속가능한 F&B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프리미엄 효도템을 대거 편성한다. 올해 가정의 달 선물 키워드는 ‘고급’과 ‘건강’으로 가족에게 제대로 된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상품과 방송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CJ온스타일은 오는 23일 오후 9시 35분 ‘3H 지압침대’를 TV홈쇼핑 단독으로 영입해 론칭한다. 70도의 62개 지압봉이 신체 전체와 연결된 척추의 경혈점을 자극해주고 침대 전체에 세라믹 온열 기능까지 탑재돼 효도템 선물로 제격이다. 또한 척추를 압박해 주는 의료용 진동기와 온열기가 내재돼 침대에 누워 안마를 받는 효과 까지를 볼 수 있다. 더불어 CJ온스타일 단독 론칭 기념 가장 저렴한 가격에 렌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변비로 고민하는 가족이 있다면 ‘바이온텍 알칼리 이온수기’를 선물해도 좋다. 하루 2.5L 꾸준히 복용 시 혈액순환을 도와 건강관리에도 좋은 제품이다. 물 분자가 고와 목 넘김이 부드럽고 빠른 체내 흡수로 위장장애 걱정도 덜어준다. ‘바이온텍 알칼리 이온수기’는 오는 25일 오후 5시 30분 저렴한 가격의 렌탈 서비스로 오직 CJ온스타일에서만 TV홈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구매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상품권 5만원 상품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 효도템으로는 피로 개선에 좋은 안마의자와 홍삼을 빼놓을 수 없다. CJ온스타일은 오는 26일 <최화정쇼>를 통해 ‘바디프렌드 팬텀 로보 안마의자’를 구매 전고객 대상 신세계상품권 20만원 혜택과 함께 소개한다. 또한 오는 28일 오후 8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건전지>에서 ‘정관장 에브리타임’ 가정의달 특집 방송을 펼치고 오는 29일 오후 12시 40분에는 TV홈쇼핑 <빅쇼>에서 동일 상품을 판매한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가정의달 패밀리 페어’를 진행한다. 기간내 평일(4/24~4/28)에는 ‘원데이 브랜드 13% 적립 행사’를 진행하고 카드 5%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종근당 락토핏 유산균’, ‘뉴트리원 콜라겐’,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등 가족들의 건강을 챙겨줄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주말(4/29~4/30) 이틀간은 ‘주말 특가’를 통해 ‘에버콜라겐 코큐’,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스틱’ 등을 초특급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이 가정의달을 맞아 프리미엄 효도템을 대거 편성했다”며 “가족들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달할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으니 CJ온스타일에서 즐거운 쇼핑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가정의 달을 맞아 4월 21일부터 5월 14일까지 ‘존재만으로도 힘이 되는 부모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부모님 등 가족과 은사님, 친구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황진단’, ‘화애락’, ‘홍천웅’, ‘아이패스’, ‘홍이장군’, ‘알파프로젝트’ 등의 정관장 인기 제품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가정의 달은 5월초 징검다리 연휴로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미리 선물을 구매해 마음을 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정관장은 행사 초기에 혜택을 강화해 4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를 2배로 제공한다.

어버이날 선물을 위해서는 5월 1일부터 8일까지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등록한 고객에게 ‘정관장 효도 쿠폰’이 발송된다. 정관장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의 가격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정관장 멤버스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즉시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 5천점을 제공하고 개인 맞춤형 건강솔루션을 제공하는 ‘정관장 케어나우 3.0’ 신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36만원 상당의 ‘유전자 분석(DTC) 검사키트’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신한마이샵, KB카드로 25만원, 50만원 결제 시 각 1만원, 2만원의 추가 혜택과 신한은행 쏠(SOL) 앱을 통해 정관장 1만원, 5000원의 4종 쿠폰을 받아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 이상원 영업실장은 “가정의 달에는 감사한 마음을 담은 정관장 선물의 수요가 증가한다”면서 “가족과 지인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혜택으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브랜드 ‘익사이클 바삭칩’이 소비자 참여 환경 행사와 팝업스토어 확대 등을 통해 소통 강화에 나선다.

CJ제일제당 ‘익사이클 바삭칩’은 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팝업스토어를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재미있게 푸드 업사이클링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먼저, 다가오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플로깅(Plogging, 산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19일 진행한 <플로깅 워커즈(Plogging Workers) 클럽> 행사에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통합연구소 ‘CJ블로썸파크’ 근무 직원들이 참여했다. 생분해 소재로 만든 쓰레기 봉투와 면장갑, 스테인리스 집게 등 친환경 물품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활용해 연구소 인근에서 약 한 시간 동안 환경 정화 활동을 벌였다.

<플로깅 워커즈(Plogging Workers) 클럽>은 푸드 업사이클링 CIC(사내독립조직) 팀에서 만든 지구를 위한 봉사활동 모임이다. 브랜드 핵심 가치인 ‘For Earth and Us’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취지로 결성됐다. 지난 달 CJ제일제당 사옥 주변에서 진행된 제 1회 플로깅 워커즈 클럽 활동을 시작으로, 일반 소비자까지 참여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아울러,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이달 27일까지 더현대 대구에 푸드 업사이클링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즐거운 푸드 업사이클링 문화를 전달한다’는 콘셉트에 맞춰,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 제품 구매뿐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 체험도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2030 세대, 그리고 어린 자녀와 주부 고객이 많이 방문해 다양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친환경 소재로 만든 대형 바삭칩 인형이 있는 그린 컬러 테마의 ‘포토존’을 구성했고, 식품부산물 원물도 확인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들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과자 밀봉클립 등 친환경 콘셉트를 살린 굿즈(과자 밀봉클립, 병따개)도 판매한다. 또, 익사이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미니 바삭칩 제품을 제공한다.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는 다양한 브랜드 굿즈(플레이트, 유리컵, 티셔츠 등)를 증정하는 뽑기 이벤트도 준비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품 부산물이 새로운 식품으로 탄생하는 업사이클링 푸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확대하고자 했다”면서 “나아가 업사이클링 자체가 ‘재미있고 신나는 일’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해 친환경 가치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 컬리는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앞두고 컬리 퍼플박스 도입 효과를 분석한 결과 2022년 한 해 동안 종이박스 약 966만 개를 절감했다고 20일 밝혔다.

30살 된 나무 1그루에서 얻을 수 있는 펄프의 양이 59kg라는 점을 감안하면, 컬리 퍼플박스를 통해 30년생 나무 2000그루를 보호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은 것이다. 절감한 종이박스를 면적으로 계산하면 여의도 전체 넓이의 2.5배 수준이며, 서울숲 15개 크기와 맞먹는 수치다.

2021년 7월 정식으로 선보인 컬리 퍼플박스는 친환경 배송을 위한 재사용 포장재다. 상온 28℃ 기준으로 냉장 제품은 약 12시간 동안 10℃의 상태를, 냉동 제품은 약 11시간 동안 -18℃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약 47ℓ 용량을 담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한 크기지만 무게는 135g에 불과하다. 쉽게 펴고 접을 수 있는 접이식 구조를 적용해 휴대, 보관, 이동 시 유용하다는 장점도 가진다.

컬리 퍼플박스 사용 빈도가 늘어나면서 기존 종이박스에 사용되는 워터 아이스팩과 드라이아이스 사용량도 감소했다. 지난해 무더위 속에서도 컬리의 워터 아이스팩 사용량은 전년 대비 5% 감소했다. 냉동 종이박스에 들어가는 드라이아이스 사용량도 2.3% 줄어들었다.

컬리는 2015년 서비스 출시 이후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포장재 연구를 꾸준히 이어왔다. 2019년 모든 샛별배송 포장재를 재활용 가능 소재로 변경하는 ‘올페이퍼 챌린지’를 시작했다. 2020년에는 컬리 퍼플박스, 2022년에는 재생수지 아이스팩을 개발하는 등 꾸준한 친환경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페이퍼 챌린지 이후 플라스틱 포장재 감소 효과도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종이테이프와 종이봉투를 사용하면서 OPP 테이프 약 6만km, 비닐봉투 약 700만 개를 절감했다. 지난해 4월 이커머스 최초로 개발한 재생수지 아이스팩을 통해 9개월간 비닐 생산량은 542t 감소, 비닐 생산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930t 감소 효과를 가져왔다. 소나무 2만680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은 것이다.

컬리는 지속가능한 유통을 실천하기 위해 2019년부터 사회 공헌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2020년까지 교실 숲 프로젝트를 통해 4개 학교에 공기 정화식물 1400여 그루를 제공했다. 또한 샛별숲 키우키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 마포구 상암 문화비축기지와 성동구 서울숲에 샛별숲을 조성했다. 2개 샛별숲에 심은 나무만 2500여 그루에 달한다. 컬리는 자연 속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샛별정원 등 다양한 ESG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올해도 ‘다다익선 캠페인’을 통해 환경재단과 다회용 컵 사용 문화 확산을 이어 나간다.

‘다회용 컵을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로 진행되는 ‘다다익선 캠페인’은 환경적인 메시지 전달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2022년부터 시작됐다. 

올해 ‘다다익선 캠페인’은 총 2가지 형태의 이벤트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이벤트와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구분된다.

첫 번째 이벤트인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이벤트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 중인 인증샷을 찍어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베어리스타와 멸종위기 해양동물이 그려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참가한 주의 다음주 월요일에 일괄 발송된다.

특히 이모티콘은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캐릭터 베어리스타와 국제적 멸종위기종인 해달(바다수달), 회백색을 띄는 몸과 웃는 얼굴이 특징인 쇠돌고래 상괭이를 활용해 플라스틱 오염으로 위협받는 해양생태계를 알리고, 지속 가능한 생태계 환경을 위해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이벤트 당첨자는 인스타그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증정 받은 이모티콘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을 캡처해서 필수 해시태그 4개(#스타벅스 #환경재단 #스타벅스다다익선 #환경재단다다익선)와 함께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는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쿠폰을, 100명에게는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관람권을 제공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했던 ‘다다익선 캠페인’에는 약 1만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다. 당시 다다익선 캠페인 효과로 인해 22년 4월 개인 컵 주문건수는 약 230만 건을 기록하며 전년 동월(21년도 4월) 150여만 건 대비 53% 증가했었다. 

올해 1분기에도 개인 컵 주문건수는 633만여건을 기록하며, 전년도 1분기 약 547만건 대비 15% 이상 상승하는 등 스타벅스 고객의 개인 컵 이용 건 수는 지속 증가추세다. 스타벅스에서 개인 컵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7년부터 올해 3월까지 개인 다회용 컵으로 주문한 건수는 누적 1억1788만 건에 달한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김지영 팀장은 “스타벅스는 매년 4월을 지구촌 봉사의 달로 선언하고 전 세계 많은 파트너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동참한다”며, “이번 다다익선 캠페인 이모티콘을 통해 파트너들과 고객들이 환경의 의미를 생각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콜마비앤에이치가 자체 개발한 국산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원료가 FDA 승인을 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개별인정형원료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규 건강기능식품 원료(NDI)로 승인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FDA 심사를 통과하면서 미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품질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는 평가다.

NDI(New Dietary Ingredient)는 새롭게 개발한 건기식 원료에 대해 FDA가 사용을 허가하는 제도다. 원료, 생산, 독성시험, 인체적용시험 등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번에 신규 등재된 원료는 콜마비앤에이치 산하 식품과학연구소가 6년 동안 연구개발한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Sugar Katcher S52™)이다. 씨가 형성되지 않은 국산 미숙(未熟)여주가 혈당 소비를 촉진시키고,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성분을 활성화하는 점을 입증했다. 최근 밀크시슬과 은행잎추출물 등을 추가한 복합 기능성 건기식으로 개발해 국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미국 FDA의 NDI 승인을 발판삼아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의 기능성과 섭취량을 개선한 제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시장 진출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NDI 승인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R&D기술력을 입증 받은 것"이라며 "지속적인 혈당 관련 건기식 연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K-건기식을 알리는 리더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삼양홀딩스와 LG화학은 mRNA 기반 항암신약 개발을 위해 삼양홀딩스의 독자적 약물 전달체 기술을 적용하는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비독점적 기술이전계약으로 삼양홀딩스는 LG화학에 자체 개발한 mRNA 전달체 ‘나노레디(NanoReady)’의 기술과 관련 조성물을 제공하고 LG화학은 이를 접목해 항암 효능을 극대화한 mRNA 기반 혁신 신약물질을 발굴할 계획이다. LG화학은 계약에 따라 계약금과 개발 단계별 마일스톤을 삼양홀딩스에 지급하게 된다. 

mRNA는 세포안에서 특정 단백질을 만드는 정보를 가지는 유전물질로,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세포안으로 안전하게 전달해 효율적으로 단백질 발현이 가능하도록 돕는 ‘약물 전달체’가 필수적이다. 

NanoReady는 삼양홀딩스만의 고유 약물 전달체 기술로 범용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사전 제작된 전달체 조성물에 LG화학이 개발한 mRNA 효능물질을 섞는 방식으로 결합 공정을 간소화할 수 있어 신약 개발 기간 단축, 개인별 맞춤형 치료제 개발 등에 효과적일 것으로 전망된다.

삼양홀딩스 이영준 대표는 "LG화학은 뛰어난 신약개발 능력과 다수의 신약파이프라인을 보유한 기업으로, 이번 계약을 계기로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양사가 가진 역량을 합쳐 항암 혁신신약 개발을 앞당기고 암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LG화학 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진일보한 mRNA 항암신약을 전세계 환자들에게 제시하기 위해 양사 협업 성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은 생체 흡수성 고분자 기술과 독자적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약물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인체 내에 전달해 주는 약물전달 시스템(DDS, Drug Delivery System) 연구에 역량을 집중해왔다. 최근에는 NanoReady 외에도 예방백신용, 희귀질환치료제용 등 다양한 mRNA 전달체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기존에 쓰이고 있는 mRNA 전달체의 한계를 극복한 장기 선택적 mRNA 전달체를 통해 다양한 치료제 개발에 기여할 계획이다.

○.. CJ대한통운이 물류센터 최초로 5G 특화망을 구축했다. 기존보다 1000배 빠른 무선 네트워크 속도로 생산성을 높이고 스마트 물류 4.0 시대를 앞장서고 있다.

CJ대한통운이 CJ올리브네트웍스와 협업해 5월 오픈 예정인 이천 2풀필먼트 센터에 물류센터 최초로 5G특화망 ‘이음5G’를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음 5G는 이동통신사가 아닌 기업 또는 기관이 건물이나 공장 등에 직접 5G 주파수를 할당 받고 기지국을 구축해 현장에 활용하는 서비스다. △초고속△초저지연 △초고밀도 등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물류센터에서는 와이파이를 활용해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한다. 그러나 와이파이는 주파수 채널 간섭 및 속도 지연으로 물류센터 생산성을 저하시키는 원인 중 하나로 꼽혀왔다. CJ대한통운은 이음5G 사업자인 CJ올리브네트웍스와 협업해 새로 오픈하는 이천 2풀필먼트센터 전체 공간을 이음 5G 환경으로 구축했다.

앞서,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해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5세대 이동통신(5G) 특화망용 주파수 할당’과 ‘기간통신사업자 변경 등록’을 허가 받아 본격적인 이음 5G 사업에 나서고 있다. 특히스마트 물류,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산업을 주력으로 5G시장을 개척 중이다.

이번 이음5G는 작업자들이 사용하는 무선 단말기에 우선 활용될 예정이다. 물류센터작업자들은 통상 PDA나 태블릿을 활용해 박스 스캔, 상품피킹, 입출고 관리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5G 특화망 구축과 함께 5G 전용 단말기가 도입돼 기존 와이파이 환경 대비 업무 속도 향상은 물론 물류 데이터 관리 및처리도 용이해질 전망이다. 양사는 무선 단말기에 시범 적용 후 로봇,설비, CCTV 등 이음 5G 적용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류상천 CJ대한통운 IT솔루션 담당은 “운송로봇, AI와 같이 첨단 기술이 도입된 풀필먼트 센터에서는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이 필수”라며 “이번 이음5G 개통을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물류센터 첨단 기술 도입을 위한 협력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주영 CJ올리브네트웍스 DT 1본부장은 "이음 5G 사업 진출 이후 첫 프로젝트로 CJ대한통운 풀필먼트 센터에 5G를 개통하게 돼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물류 혁신을 주도하는 첨단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Lina’s)’가 신메뉴 6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건강과 영양을 추구하는 메뉴를 선보여온 리나스가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 6종은 불고기, 두부, 통새우 등 든든한 토핑에 신선한 채소를 더해 맛과 식단의 균형감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포카치아 빵에 잠봉햄, 토마토, 모짜렐라 치즈, 바질 소스로 맛을 낸 ‘잠봉 토마토 파니니’ △포카치아 빵에 매콤한 이탈리안 소스로 버무린 치킨으로 속을 채운 ‘레드페스토 치킨 샌드위치’ △곡물빵에 통새우, 과카몰리, 레몬 마요네즈가 조화로운 ‘쉬림프 과카몰리 샌드위치’ △불고기, 두부, 적채와 매콤한 치폴레 소스가 어우러진 ‘비프 샐러드 랩’ △구운 알감자, 잠봉햄, 네 가지 콩이 들어간 샐러드에 유자 마요네즈 드레싱을 곁들여 가볍게 즐기는 ‘알감자 믹스빈 샐러드’ △불고기, 두부, 곤약면 주재료인 샐러드에 오리엔탈 드레싱을 얹어 든든하게 구성한 ‘비프 누들 샐러드’ 등 총 6종이다.

리나스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7일까지 신메뉴를 찍은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리나스 #리나스신메뉴 #리나스샌드위치 #리나스샐러드)를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리나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리나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나스 관계자는 “다채로운 식재료와 신선한 채소를 활용해 리나스만의 균형 잡힌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국내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기능성 콜라겐 원료를 함유한 콜라겐 비타민 간식 ‘슈퍼콜라겐 구미’를 출시한다.

슈퍼콜라겐 구미의 주원료인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는 아모레퍼시픽 기술로 만든 대한민국 최초 식약처 기능성 인정 콜라겐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내 최다 피부 지표 개선을 인정받았다. 슈퍼콜라겐 구미 1포에는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 1200mg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비오틴 500%, 엘라스틴, 히아루론산, 비타민C까지 함유해 피부 건강까지 케어 가능한 이너뷰티 제품이다. 

슈퍼콜라겐 구미는 아모레퍼시픽만의 콜라겐 제형 기술을 통해 일반 젤라틴 구미와는 차별화된 품질과 식감을 선사한다. 크림슨포도추출물을 함유한 상큼한 맛과 쫀득한 식감에 정교한 가공 공정을 거친 지방 0g의 안심 콜라겐 구미로 정제나 파우더 형태가 아니어서 섭취가 간편하고 90kcal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바이탈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콜라겐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더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며, “일상 속 콜라겐 충전과 더불어 놓치기 쉬운 필수 영양 밸런스를 골고루 챙길 수 있는 영양 간식으로 맛있고 건강한 슈퍼콜라겐 구미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산불피해로 훼손된 산림 복구와 생태계 회복을 위해 경상북도 봉화군에 ‘KT&G 상상의 숲’을 조성한다.

‘KT&G 상상의 숲’은 지난해 대규모 산불이 발생했던 봉화군 화천리 일대에 1.8ha (약 5500평) 규모로 이달 내 조성되며, 밀원수 5500그루가 식재될 예정이다. KT&G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19일 숲 조성지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 KT&G 임직원 봉사단, 봉화군 및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식을 열었다. 식 종료 후에는 임직원 봉사단이 직접 나무를 식재하는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숲 조성에 소요된 비용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로 전액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지난 2011년 출범한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형태로 조성된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은 “이번 숲 조성과 나무 식재 활동이 산불로 훼손된 산림 복원과 생물다양성 증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다양한 환경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지난 2006년부터 산림 훼손지에 나무 식재 봉사를 진행하는 등 18년째 산림 보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강원도 대관령과 몽골 울란바토르 등 생태복원이 필요한 국내외 지역에 ‘KT&G 상상의 숲’을 조성해 글로벌 기후위기 대응과 생태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 bhc치킨이 프리미엄 퀄리티의 신메뉴를 선보인다. 

bhc치킨은 2023년도 첫 번째 신메뉴로 새로운 순살 치킨 ‘더블팝 순살 후라이드’과 ‘더블팝 순살 양념’ 그리고 바비큐 소스와 후레이크가 강조된 단짠바싹한 ‘스윗킹폭립’ 등 3종을 20일부터 전국 매장서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들은 치킨 업계 1위 등극의 배경이 된 bhc치킨만의 독보적인 후라잉 기술로 탄생한 프리미엄 퀄리티 메뉴로, 순살 및 폭립에 대한 다양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적극 반영돼 탄생했다. 

새로운 순살 메뉴 ‘더블팝 순살’은 후라이드와 양념 2종으로 선보인다. ‘더블팝(Double-Pop)’ 시리즈는 바삭함과 촉촉함 2가지 식감이 선사하는 맛의 향연이 입안에서 터진다는 의미를 담아 네이밍됐다. 

‘더블팝 순살 후라이드’는 크런치 크럼으로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프리미엄 순살치킨이다. 특히 한 입 크기로 정선한 닭다리 살을 사용해 먹기에 좋으며 바삭함과 촉촉함의 두 가지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블팝 순살 양념’은 바삭하게 튀겨낸 순살치킨에 토마토 베이스로 발효콩을 사용한 깊고 진한 바비큐 소스를 버무린 후 치즈크림소스로 더블 토핑 한 새로운 양념치킨이다. 특히 치즈 향이 풍부한 치즈크림소스가 바비큐 소스의 맛을 부드럽게 해줘 매운맛과 고소한 맛이 잘 어우러져 풍미가 뛰어나다.

함께 선보인 ‘스윗킹폭립(Sweetking-Pork Rib)’은 지난해 12월에 출시된 ‘레드킹폭립’의 매운맛과 반대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바비큐 소스와 후레이크를 활용한 달달한 맛의 레시피를 적용해 만든 제품이다. 특히 아이가 있는 패밀리 타깃의 고객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폭립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윗킹폭립‘은 폭립(돼지고기 등갈비를 양념해 오븐에 구운 요리)을 bhc치킨만의 독보적인 후라잉 기술로 튀겨내어 바비큐 소스와 버무린 후 크런치 후레이크를 토핑 해 달달하고 바삭함이 잘 어우러진 이색 후라잉 메뉴다. 특히 폭립의 살코기 부분은 bhc치킨만의 배터믹스로 파우더링 한 후 튀겨내어 기존 오븐식으로 조리한 폭립 대비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신메뉴 스윗킹폭립은 레드킹폭립과 함께 bhc치킨만의 '프리미엄 폭립 컬렉션(Premium Pork Rib Collection)'으로 선보인다. bhc치킨 프리미엄 폭립 컬렉션은 기존 치킨 업계의 패러다임을 깬 파격적인 도전을 넘어, 이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다채로운 맛의 후라잉 폭립을 즐길 수 있는 bhc치킨만의 메뉴로 자리 잡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bhc치킨 프리미엄 폭립 컬렉션 2종은 각각 웨지감자와 함께 제공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출시로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가맹점 매출 증대를 통한 본사와 가맹점 동반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업계 1위 브랜드로서 소비자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고객 반응을 가장 먼저 확인하는 가맹점의 목소리를 귀담아 업계를 리딩할 수 있는 새로운 맛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강원도 강릉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대한적십자사 강원도지사를 통해 고단백 영양 음료 셀렉스 프로틴 오리지널 1만5000개를 지원했다. 구호 음료는 20일 이재민 임시대피소가 마련된 강릉 아레나체육관으로 배송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하루 빨리 건강하게 일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며, “조속한 피해 복구와 일상 복귀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자사에서 생산하는 건강 영양 음료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역 상생 전시 프로젝트 '소금꽃정원'이 독일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1953년부터 개최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고 있다. 이 공모전은 매년 제품·패키지·인테리어 등 각 부문별로 아이디어, 차별성, 영향력 등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수상작인 소금꽃정원은 지난해 4월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한 지역 상생 전시 프로젝트다. 거제도 지역 작가들과 함께 거제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형상화한 조형물과 지역 특산품을 선보였다. 특히,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거제도의 매력을 알리는 지역 상생 의미를 담은 공공 전시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디자인, ESG 경영의 성과를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상생의 의미를 담은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경기도 이천지역 복지시설에 기부한 치킨이 3000마리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치킨대학이 설립된 2000년부터 지속해온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매장 오픈을 앞둔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으며 조리한 치킨을 이천시에 위치한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ESG 활동이다.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활동의 모범 사례로 손꼽힌다.

BBQ는 지난 19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광주지구협의회 소속 봉사단 30명과 경기도 광주 저소득층 독거노인 가정에 방문해 치킨 105인분을 전달했다. 18일에는 이천에 위치한 한나요양원 어르신들에 치킨 80인분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BBQ 관계자는 "공공요금 등 물가가 지속적으로 오르는 탓에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비롯해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복지시설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전국 장애인 1500명에게 음식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2018년을 시작으로 올해 6년째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 조석영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가니탕 1500인분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음식은 서울, 경기, 부산 등 전국 10개 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장애인 가정에 전달된다.

2018년부터 시작된 장애인의 날 맞이 나눔 행사는 올해로 6년째 지속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주변 장애인 가정의 어려운 상황에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올해부터는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와 협력해, 전국적으로 고른 기관 선별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하이트진로의 작은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100년 기업으로서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용가리’ 브랜드 신제품 ‘용가리 땡’을 타사보다 일주일 먼저 판매하기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용가리 땡은 하림의 스테디셀러 용가리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동그랑땡 제품으로, 20일부터 쿠팡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본격적인 등교 시즌을 맞아 집밥 메뉴, 반찬거리로 고민하는 주부 고객들을 위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반찬’ 브랜드로 통하는 용가리 신제품을 단독으로 타사보다 일주일 먼저 선보인다.

용가리 땡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파, 당근, 양배추, 대파, 부추 등 신선한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 풍부한 육즙과 감칠맛이 특징이다. 또한 야채를 3mm 크기로 잘게 다져 아이들이 더욱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티라노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등 인기 있는 공룡 모양으로 만들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공룡 이미지와 설명을 담은 증강현실 콘텐츠가 들어있는 ‘용가리 AR 카드’ 총 16종 중 한 장이 무작위로 제품에 들어간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대표는 “이번에 선보이는 하림의 용가리 땡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아이와 어른 모두 안심하고 즐겁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20년 이상 사랑받은 국민반찬인 용가리 브랜드 신제품을 쿠팡에서 가장 먼저 만나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봄 웨딩 시즌을 맞아 예비부부와 신혼부부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웨딩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웨이 웨딩 페스타는 코웨이닷컴에서 제품을 주문하고, 결혼 또는 신혼 사실을 증빙하는 전원에게 축하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와 결혼 2년 이내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다음 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코웨이는 프로모션 참여 고객 전원에게 크라운포드 2인 홈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아울러 코웨이는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발뮤다 토스터기 등의 경품도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경품 당첨자는 코웨이닷컴 게시판을 통해 6월 1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웨이닷컴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코웨이는 "이번 프로모션이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의 제품을 필요로 하는 예비부부 또는 신혼부부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20일 김해시, 인제대학교와 손잡고 지역 인재를 물류 전문가로 육성하고 채용하기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해 시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이사, 홍태용 김해시장,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스마트물류학과 신설 지원 및 물류 전문인력 양성 추진에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인제대학교는 AI 융합대학 내 ‘스마트 물류학과’를 신설해 2024년 3월 첫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해당 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대학과 전문 인력양성에 협업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인제대 스마트물류학과를 졸업한 인재들이 자사에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취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김해시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인제대학교와의 협약으로 글로벌 물류도시 추진에 성큼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지역 안에서 교육과 취업, 정주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기업과 지역,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스마트 물류산업은 김해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인제대학교는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스마트 물류학과를 신설하여 김해시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에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이사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최첨단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에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발전시키는데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김해시의 인재들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물류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