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고마운 마음 전하는 "잘 먹었습니다" 캠페인 진행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고마운 마음 전하는 "잘 먹었습니다" 캠페인 진행 외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4.0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이 한식 브랜드 비비고의 철학을 담은 ‘잘 먹었습니다’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이달부터 두 달동안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 외식업 종사자를 지원했고, 롯데하이마트는 창립 21주년을 맞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도서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 GS리테일은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청년 일자리 창출과 자활 촉진을 위해 지원에 나서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CJ제일제당이 자사 한식브랜드 비비고 TV광고를 통해 '잘 먹었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한식 브랜드 비비고의 철학을 담은 ‘잘 먹었습니다’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TV광고는 신혼부부, 부자(父子), 노부부 등 세 가지 테마로 선보이며, 정성스레 차린 밥을 먹은 후 ‘잘 먹었습니다’라는 인사로 상대방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내용으로 소개된다.

CJ제일제당은 ‘잘 먹었습니다’ 캠페인 참여를 높이기 위해 4월부터 두 달 동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잘 먹었습니다' 스티커와 함께 정성스러운 밥상에 대한 사연을 공유하면 추첨으로 비비고 한상차림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5월에는 정성이 담긴 한 끼가 필요한 곳을 선정해 ‘비비고 정성드림 밥차’를 지원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 외식업 종사자 지원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광역시지회와 전라남도지회의 외식업 종사자 자녀 총 3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각 지회에 전달된 장학금은 광주 전남지역의 영세 외식업 종사자 자녀들 가운데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에게 전달된다. 광주광역시지회 19명, 전라남도지회 14명이 대상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창립 21주년을 맞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도서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매년 4월에 전국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전자도서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4월 한 달간 롯데하이마트 본사 및 지사 임직원 600여명이 참여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각장애인 도서 제작·보급을 지원하는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청소년 필독도서, 베스트셀러 등 145권의 일반 도서를 전자도서로 제작한다. 전자도서는 시각장애인 전용 온라인 도서관 ‘아이프리’에 기증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은 전자도서 제작 지침에 따라 음성 전환에 필요한 텍스트 파일 교열 및 편집 작업과 그림·표 설명 작업을 진행한다. 최종 검수와 변환 작업을 마치면 전자도서로 생성된다. 완성된 전자도서는 시각장애인 전용 온라인 도서관 ‘아이프리’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앱을 통해 확대 화면으로 읽거나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전자도서 파일을 다운받아 점자기기에서 점자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GS리테일과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자활 촉진을 위해 ‘청년드림스토어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만 39세 이하 청년들에게 GS25와 GS더프레시(GS수퍼마켓) 창업 기회를 제공한다.

GS리테일은 점포를 제공하고 창업투자비의 일부를 감면 또는 지원한다. 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입문교육과 점포운영교육, 운영노하우 등을 제공한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자활센터를 발굴하고 사업설명과 자활생산품 입점 연계사업개발 등을 지원한다.

2017년 선보인 사회공헌형 편의점 ‘GS25 내일스토어’와 사회공헌형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내일스토어’는 현재 전국 66개점에서 총 428명의 자활근로자가 근무중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M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크리에이터 콘텐츠 연계 신상품 출시 ▲온라인 채널 간 컬래버레이션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등 보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한다. 

BGF리테일은 오는 22일 웹툰 작가 겸 크리에이터 주호민과 함께한 가공란 시리즈를 시작으로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기획한 간편식사, HMR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제작된 영상은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어몽어스 키링 에코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던킨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어몽어스 키링 에코백’을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던킨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는 ‘키링 에코백’을 4월 굿즈로 선정했다. 던킨의 ‘어몽어스 키링 에코백’은 가벼운 무게와 접었을 때 작은 부피가 특징이다. 휴대성이 좋아 장바구니, 에코백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오렌지와 레드 색상 두가지 버전으로, 에코백 중앙에는 큼지막한 ‘어몽어스’ 캐릭터가 그려졌다.

‘어몽어스 키링 에코백’은 ‘어몽어스 키링 인형’과 함께 제공된다. 일부 매장은 행사에서 제외, 굿즈 소진 시 프로모션 자동 종료된다.

○..이디야커피는 오는 8일 아메리카노, 토피넛라떼 등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끼 식사 대용 ‘샐러드 2종’을 출시한다.

이디야커피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샐러드는 조리 과정 없이 매장에서 구매 후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다. 제품은 ‘그릴드 치킨 샐러드’, ‘불고기 샐러드’ 2종이다. 

신선한 치즈, 계란 등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해 깔끔하고 건강한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으며 특히,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집에서 편리하게 샐러드를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샐러드 2종 출시 기념으로 오는 19일부터 4주간 ‘샐러드 구매 시 아메리카노(R) 1잔 무료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단, 프로모션 진행여부는 매장별 사전 문의해야 한다.

○..한섬은 ‘골린이(골프+어린이)’로 불리는 20~30대 젊은 골퍼 잡기에 나선다. 최근 골프를 즐기는 20~30대 젊은 층이 증가하면서 관련 의류나 용품 등의 수요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번에 출시되는 SJYP 골프라인 컬렉션은 브랜드 특유의 감각적인 컬러와 자체 제작한 시그니처 캐릭터인 ‘디노(DINO·공룡 캐릭터)’를 활용한 의류(31종)과 액세서리(7종)으로 총 38종으로 구성됐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