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국내 최초 ‘1인 가구 맞춤형 상품패키지’ 출시
상태바
KB금융, 국내 최초 ‘1인 가구 맞춤형 상품패키지’ 출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2.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의 핫 이슈인 1인 가구 트렌드에 맞춘 ‘금융권 최초의 1인 가구 상품 패키지’가 출시된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급증하는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금융 솔루션 제시를 위해 그룹의 상품 역량을 결집한 ‘KB 일코노미 상품 패키지(적금/대출/카드/보험/펀드/ELS)’를 3월 초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지원하는 ‘1인 가구 연구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금융권에서 1인 가구를 위한 카드상품이 출시된 사례는 있지만 1인 가구의 생활 전반을 커버하는 패키지 상품 및 연구소 설립은 KB금융그룹이 최초라는 것이 KB금융그룹의 설명이다.

‘일코노미(1코노미)’는 김난도 교수(외 5인)의 저서인 ‘트렌드 코리아 2017’에서 ‘1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를 합성하여 명명한 신조어로 인생을 즐기는 1인 가구를 지칭한다. 또한 일코노미의 ‘일’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첫번째 사람, 하나뿐인 특별한 금융상품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이러한 ‘일코노미’의 금융 니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해 나감으로써 ‘1인 가구를 위한 대표 금융회사’로 자리잡겠다는 전략이다.

KB금융그룹은 1인가구 맞춤형 상품 개발을 위해 올해 1월 KB경영연구소 내 ‘1인 가구 연구센터’를 신설했다. 지난 12월부터 2개월에 걸쳐 진행한 ‘1인 가구 고객 1,500명 대상의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고객의 생활니즈와 직결되는 상품을 설계할 수 있었다.

패키지 구성상품은 총 6개로 핵심 계열사인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자산운용이 모두 참여하였으며 고객의 소비, 건강, 주거안정부터 저축/투자까지 1인 가구의 생활 전반을 커버하는 컨셉이다.

 

조원영 기자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