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의료재단, ‘제11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상태바
자생의료재단, ‘제11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 정종오 기자
  • 승인 2019.11.1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생봉사단 자원봉사자들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김장김치를 마련하고 있다.[사진=자생한방병원]
자생봉사단 자원봉사자들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김장김치를 마련하고 있다.[사진=자생한방병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18일 김장철을 맞아 지역 취약계층에게 800여 포기(약 1500kg)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지난 14일과 15일 이틀동안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자생한방병원 지하 임직원 식당에서 진행된 ‘제11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에는 자생의료재단, 자생한방병원의 의료진과 임직원, 자생봉사단, 52사단 장병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재료 손질을 시작해 김장 양념을 버무려 배추 속을 채우고 상자에 담아 포장하는 등 정성껏 김장김치를 준비했다.

이날 마련된 김장김치는 서초구청, 강남구 개포·논현·세곡동 주민센터, 서울시그룹홈지원센터, 부천시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됐다. 보내진 김치는 각 지역의 저소득 가정,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약 400여가구에 나눠질 예정이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자생의료재단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추운 겨울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돼 2009년부터 해마다 이뤄지고 있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삶이 팍팍해져 가는 때일수록 온정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재단 차원에서도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강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