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SK와이번스에 탄소중립 인증서 전달
상태바
에너지관리공단, SK와이번스에 탄소중립 인증서 전달
  • 녹색경제
  • 승인 2011.04.03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4월 2일(토) 인천문학경기장에서 열린 SK와이번스 프로야구 개막식에 참석, 많은 야구 관중들이 모여 있는 자리에서 SK와이번스 신영철 사장에게 탄소중립 인증서를 전달했다.

 에너지관리공단과 SK와이번스는 지난 2010시즌에 프로야구와 에너지절약을 접목시킨 ‘그린스포츠’ 캠페인을 함께 진행해 왔으며,  이번 탄소중립 인증서는 한 시즌동안 문학경기장 내에서 발생된 이산화탄소를 553t가량 감축했다는 실적을 인정하여 전달되었다.

 

 
SK와이번스에서는 선수단을 비롯하여 많은 인천시민들과 함께 에너지관리공단의 ‘Green봉사단’에 참여하여 대중교통 이용하기, 경기장 내 환경가꾸기 등 녹색생활 실천 문화 확산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에너지절약에 앞장서온 SK선수단 대표 박정권 선수와 대학생 대표 백종수 양에게 감사패 전달식도 진행되었다.

 한편, 문학경기장 앞 광장에서는 에너지관리공단 주최로 그린랜드, 그린놀이터, 그린 타임머신으로 구성된 '녹색성장 이동체험관'을 설치하여 관람객들에게 녹색생활을 체험하게 했으며,  경기장 내에서도 야구응원과 에너지절약 메시지를 함께 담은 피켓을 들고 에너지절약 실천 캠페인을 벌이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다.

정우택 기자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