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세스코, 배달앱 서비스 유일 무료 위생 교육 캠페인 진행
상태바
배달의민족-세스코, 배달앱 서비스 유일 무료 위생 교육 캠페인 진행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6.1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 실시... 예비창업자까지 교육 대상 확대
배달의민족이 세스코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위생 교육 캠페인‘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를 실시한다.

배달앱 최초로 배달의민족이 세스코와 함께 진행하는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위생 교육 캠페인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를 실시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은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사장 전찬혁)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위생 교육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청결왕 프로젝트’는 배달앱 유일의 배달 업소 위생 교육 프로젝트로 2015년 첫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지난 해까지 총 5279명의 업주들이 참가했다. 올해부터는 교육 대상이 확대되는 등 캠페인 규모가 커졌다. 지난 시즌에는 홀 매장 및 배달∙포장 업소 업주만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지만 이번 시즌에는 예비창업자 대상의 위생 교육도 실시한다. 창업 준비 단계에서부터 위생의 중요성을 깨닫고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이다.

위생 교육은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씩 총 3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6월에는 홀 매장 운영 업주 대상, 7월에는 배달∙포장 업소 업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 인원은 각각 30명이다. 예비창업자 대상 교육은 총 100명을 선정해 8월에 열린다. 교육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6월 교육은 이달 20일까지 접수 받는다.

교육 참석이 어려운 자영업자들은 ‘도전! 청결왕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식당 내 위생 상태를 점검해보는 ‘온라인 청결 테스트’를 수행하고 ‘깨끗한 우리 가게 만들기’를 약속한 자영업자 중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청결왕 솔루션 세트(500명)와 세스코 위생점검 서비스 2회 체험권(100명)을 증정한다. 청결왕 솔루션 세트는 세정제, 살균소독제, 친환경 주방세제 등 세스코에서 연구개발한 위생관리용품 8종을 비롯해 식자재 및 주방 청결을 위한 청결가이드 6종, 청결왕 포스터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도전! 청결왕 이벤트’는 식중독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여름철과 겨울철, 각 2회 진행된다. 1차 이벤트 참여 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21일까지이며, 2차 이벤트는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사장님사이트에 가입한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배민아카데미를 총괄하는 우아한형제들의 백선웅 이사는 “배달의민족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를 통해 자영업자들이 가게의 위생 상태를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자 세스코와 손잡고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배달의민족은 앞으로도 업주 스스로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