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연료전지-태양광 창업 교육생 모집
상태바
한국중부발전, 연료전지-태양광 창업 교육생 모집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3.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부발전이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정책에 발맞춰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총 5일간 신중년 및 청년층을 대상으로 연료전지-태양광 창업교육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사내·외 인원 총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연료전지 발전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교육 및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대국민 대상 교육과정으로 신재생에너지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가 맡아 진행한다.

교육은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에서 진행되며 올해 신재생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한국중부발전 홈페이지에서 지정된 양식을 받아 작성한 뒤 4월 5일까지 메일 접수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중부발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이 보유한 신재생에너지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대국민 연료전지-태양광 창업교육을 시행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및 재생에너지 3020 정책에 부응하며 발전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지난 2018년 태양광 창업교육을 시행해 총 32명의 교육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해당 교육을 통해 약 5개 이상의 태양광 사업자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공=한국중부발전>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