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블록체인& 가상화폐
음원 스트리밍 아티스타코인, 바이백 및 소각 발표...가격 안정과 코인 유통량 축소 목적현재 상장된 3개 거래소(비트소닉, 코인제우스, 코아거래소) 통해 이달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

아티스타글로벌이 바이백을 진행하고 매수한 토큰 전량과 회사 유통 보유분 1억개를 함께 소각한다고 발표했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개발 중인 ARTISTA GLOBAL FZ-LLC(아티스타글로벌)은 현재 상장된 3개 거래소(비트소닉, 코인제우스, 코아거래소)를 통해 이달 18일부터 22일까지 바이백을 진행하고 매수한 토큰 전량과 회사 유통 보유분 1억개를 함께 소각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아티스타글로벌 관계자는 “총 2억개의 토큰을 거래소를 통하여 시장가로 매수하며 이 때 매수한 2억개 토큰 전량과 회사 유통 보유분 1억개를 포함해 총 3억개의 토큰을 소각한다”며 “바이백 및 소각을 통해 아티스타코인의 가격 안정과 코인 유통량 축소를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티스타글로벌은 청하연미디어와의 판권 계약을 통하여 제공될 음원 스트리밍 앱 정식버전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6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티스타글로벌은 지난해 12월 글로벌 음원스트리밍 '아티스타뮤직앱'의 베타서비스를 런칭하고, 전세계를 대상으로 최신 K-pop, Pop, 월드뮤직(World Music), J-pop 등을 음원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바타와 스마트폰이 닿으면 아바타앨범으로 접속하게 하는 아바타앨범 서비스로 업계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아티스타글로벌이 발행한 아티스타(ARTS)코인은 아티스타 뮤직 플랫폼의 음원 스트리밍, 피규어, 문화컨텐츠, 쇼핑 등 서비스 이용자의 결제 수단 및 보상에 사용되는 토큰이다. 이 코인은 유틸리티 코인으로 음악 감상, 플랫폼 내 활동에 따른 리워드를 제공하여 음악 감상하는 재미와 함께 보상이 되도록 구현된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두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