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타글로벌, 중동 음원시장 공략...토탈콘셉트인터내셔널과 MOU 체결
상태바
아티스타글로벌, 중동 음원시장 공략...토탈콘셉트인터내셔널과 MOU 체결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2.2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규어 활용 아바타앨범과 음원스트리밍 서비스 관련 공동사업 본격 추진

아티스타글로벌이 토탈콘셉트인터내셔널과 상호 업무협력(MOU)을 체결했다.

아티스타글로벌은 음원의 중동시장 유통을 위해 중동 두바이에 있는 ‘토탈콘셉트인터내셔널’과 상호 업무협력(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피규어를 활용한 아바타앨범과 음원스트리밍 서비스 관련 공동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 첫 아바타앨범 유통, 음원스트리밍 및 공연 사업, 두바이공항 KPOP몰 건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티스타글로벌은 지난해 12월 아마존 서버를 통한 글로벌 음원스트리밍 '아티스타뮤직앱'의 베타서비스를 런칭했다. 세계를 대상으로 최신 K-pop, Pop, 월드뮤직(World Music), J-pop 등을 음원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바타와 스마트폰이 닿으면 아바타앨범으로 접속하게 하는 ‘아바타앨범 서비스’가 가장 큰 경쟁력으로 꼽히는 기업이다.

이종현 아티스타글로벌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삼을 예정”이라며 “블록체인 기반의 가장 강력한 콘텐츠 스트리밍 에코-플랫폼 (Eco-Platform)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티스타글로벌은 두바이에 글로벌 미디어 컨텐츠 유통 및 블록체인 기업으로 법인을 설립하고 지난해 10월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아티스타(ARTS) 코인’을 발행했다.

아티스타 뮤직 플랫폼의 음원 스트리밍, 피규어, 문화컨텐츠, 쇼핑 등 서비스 이용자의 결제 수단 및 보상에 사용되는 토큰인 아티스타(ARTS) 코인은 유틸리티 코인으로 음악 감상, 플랫폼 내 활동에 따른 리워드를 제공하여 음악 감상하는 재미와 함께 보상이 되도록 구현된다.

아티스타(ARTS) 코인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소닉 오픈마켓 상장 후 메인마켓에 1월말 상장했고, 2월에는 국제거래소인 코인제우스와 코아 거래소에 상장했다.

<아티스타글로벌 제공> 압둘 라흐만 토탈 콘셉트 인터내셔널 대표와 이종현 아티스타글로벌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