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세계최초 ‘광대역 LTE-A’ 상용 서비스 개시
상태바
KT, 세계최초 ‘광대역 LTE-A’ 상용 서비스 개시
  • 김경호
  • 승인 2013.09.15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가 14일 오후 9시부터 세계 최초로 1.8GHz 황금주파수를 이용한 광대역 LTE와 CA 기술을 이용해 ‘광대역 LTE-A’ 상용 서비스를 개시했다.

KT는 14일 서울시 4개구(강남구, 서초구, 중구, 종로구) 전역과 6대 광역시(부산, 인천, 대전, 대구, 광주, 울산) 주요 지역에서 ‘광대역 LTE-A’ 상용 서비스를 제공하며, 9월말 서울 전역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의 주파수 할당 조건에 따라 광대역 서비스가 늦게 제공되는 지역(광역시 등)의 경우 CA(주파수 집성 기술)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에서 광대역 LTE 서비스와 LTE-A (CA)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사업자는 현재 KT가 유일하다.

특히, KT는 기 구축한 1.8GHz 전국망 기지국 10만개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CA 서비스만 제공중인 타사 대비 빈틈없이 촘촘한 광대역 LTE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최적화 된 기지국을 활용하기 때문에 무선망 최적화 없이 안정적인 네트워크 품질을 제공하고, 고품질의 광대역 서비스 지역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이에 따라 KT LTE 고객은 기존 LTE 폰을 바꾸지 않아도 최대 100Mbps의 속도를, LTE-A 폰을 구입하면 최대 150Mbps의 2배 빠른 속도를 더욱 안정적인 품질로 이용 가능하다.

KT는 ‘광대역 LTE-A’ 상용 서비스에 맞춰 풍부한 콘텐츠와 단말 구입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우선, 2배 빠른 ‘광대역 LTE-A’ 네트워크를 통해 음악, 영화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9월부터 12월말까지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으로 가입한 고객 중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1일부터 월 6천원 상당의 지니 스트리밍 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 올라잇’과 ‘올레tv live 올라잇’에 가입 후 가족이 사용 중인 LTE 회선과 함께 결합하는 ‘All-IP 올라잇’에 새로 가입하거나 기존에 가입한 경우, 10월 1일부터 LTE 회선 수만큼 ‘올레tv 모바일’을 무료로 제공한다.

‘2배 빠른 기변’으로 교체비용 부담없이 1년 뒤 최신폰 이용

KT는 고객이 ‘광대역 LTE-A’ 서비스를 항상 최신형 휴대폰으로 즐길 수 있도록 ‘2배 빠른 기변’ 혜택도 마련했다.

‘2배 빠른 기변’은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로 신규, 기변 가입한 고객이 1년 뒤 KT에서 출시한 최신형 휴대폰으로 기기변경을 할 때, 기존에 쓰던 휴대폰을 반납하면 잔여 할부금을 면제해 줌으로써, 부담 없이 최신형 휴대폰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이다.

‘2배 빠른 기변’은 9월 23일 갤럭시노트3 개통 고객부터 이용할 수 있고, 그 외에도 추가로 KT에서 출시될 프리미엄급 휴대폰 중 선별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올레마켓 및 올레 매장에서 가입 시 ‘2배 빠른 기변’을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KT는 고객이 광대역 LTE-A 서비스와 최신 폰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고객 이벤트를 준비했다.

9월 27일 이후 고객이 전국 올레 매장을 방문하면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기어’를 체험하고, 매장 내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황금주파수 황금 찬스를 잡아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간단한 광대역 LTE-A 퀴즈 정답을 맞히면 스타벅스 커피 무료 이용권을 즉석에서 받을 수 있고,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니 황금바(3돈), 갤럭시기어 등 총 3만 6천 명에게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서울 강남고속버스터미널(9.17~18), 동대문 두타(9.21~22)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지역에서 고객이 직접 ‘광대역 LTE-A’의 2배 빠른 속도를 체험할 수 있는 ‘광대역 LTE-A 속도챌린지’ 이벤트를 10월 초까지 진행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황금슈즈, 황금저금통, 황금초콜릿 등 즉석 경품도 제공한다.

KT T&C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세계 최초 1.8GHz 황금주파수 광대역 LTE-A 상용 서비스로 KT가 이동통신의 새 역사를 쓰게 됐다”며 “광대역 LTE-A를 제대로 즐기실 수 있도록 풍부한 콘텐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