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청원 답변 "개 망치 도살 동영상은 가짜뉴스"...태국에서 자동차 사고로 다친 어미 개
상태바
청와대 청원 답변 "개 망치 도살 동영상은 가짜뉴스"...태국에서 자동차 사고로 다친 어미 개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1.18 16: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혜승 디지털소통센터장 "청원 미비점 보완해 개선안 마련 준비 중"

청와대는 ‘잔혹한 개 도살을 멈추게 해달라’는 청원에 대해 18일 답변을 공개했다.

‘잔혹한 개 도살을 멈추게 해달라‘는 청원은 개 한 마리가 머리에 심각한 부상을 입은 상태로 새끼들에게 젖을 물리는 영상이 함께 공개되며 한 달 만에 21만 여명이 동참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활동가가 군포 개농장에서 직접 목격한 일’이라는 설명과 함께 잔인한 도살행위가 멈춰지게 해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개 도살 관련 가짜뉴스 동영상 캡쳐

정혜승 디지털소통센터장은 “지난 14일 한 방송 보도를 통해 해당 영상이 가짜뉴스로 밝혀졌다”며 “청원에 링크된 영상은 2016년 10월 태국의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영상으로, 차 사고로 크게 다친 어미 개가 새끼에게 젖을 먹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태국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개가 우리나라의 개농장에서 망치로 머리를 맞아 죽은 개로 둔갑한 것이다. 

정 센터장은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국민 청원의 원칙을 언급하며 “윤창호법과 김성수법을 통과시킨 것은 모두 청원을 통해 뜻을 모아주신 국민들의 힘이었다”라고 강조하며 “잘못된 정보로 인해 청원에 함께해주시는 국민들의 뜻이 힘을 잃을 수도 있다”는 우려를 전했다.

이어 정 센터장은 “청와대도 청원의 긍정적인 기능을 높이고,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해 국민이 의견을 듣고 청원 개선안 마련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국민 청원, 함께 만들고 지켜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청와대는 20만 명의 추천을 받은 청원에 대해서 답변을 하고 있으며, 이번 답변으로 73개 청원에 대해 답변을 완료했다.

[전문] ‘잔혹한 개 도살을 멈추게해주세요’ 청와대 청원 답변

다음 청원 답변 하나 더 이어가겠습니다. “잔혹한 개 도살을 멈추게해달라”는 청원으로 한 달 만에 21만 여명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개 한 마리가 머리에 심각한 부상을 입은 상태로 새끼들에게 젖을 물리는 영상 링크와 함께, 잔인한 반려견의 도살행위가 멈춰지게 해달라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활동가가 군포 개농장에서 직접 목격한 일’로 전하고 있는데요, 
지난 14일 한 방송 보도를 통해 이 청원 내용이 가짜뉴스로 밝혀졌습니다. 청원에 링크된 영상은 2016년 10월 태국의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영상으로, 차 사고로 크게 다친 어미 개가 새끼에게 젖을 먹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태국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개가 우리나라의 개농장에서 망치로 머리를 맞아 죽은 개로 둔갑한 것입니다. 

국민청원은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원칙에서 시작했습니다. 국민의 진솔한 목소리가 모여 우리 사회를 조금씩 변화시켜 왔습니다. 윤창호법과 김성수법을 통과시킨 것은 모두 청원을 통해 뜻을 모아주신 국민들의 힘이었습니다.  

국민 청원을 만들어 나가는 것도, 지켜나가는 것도 모두 국민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잘못된 정보로 인해 청원에 함께해주시는 국민들의 뜻이 힘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도 청원의 긍정적인 기능을 높이고,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한 청원 개선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국민의 의견도 들었습니다. 청와대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정오까지 많은 국민들께서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국민의 의견을 들어 개선안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청원, 함께 만들고 지켜주십시오. 저희도 더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ㅅ사늘낙타 2019-01-20 18:14:43
거짓은 진실을 이기지 못합니다. 새빨간 거짓말로 전국민을 속이고 청와대를 우롱하는 국민청원 <개망치> 사건의 계획적으로 둔갑시킨 동물보호단체의 본색이 온천하에 케어 박소연이와 함께 수면위로 떠올랐습니다. 더이상 속지맙시다! 청와대와 행정부도 속이고, 국회 입법부도 속이고, 이젠 사법부마저 속이려 들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 후원금 전수조사시켜야 합니다. 저들의 만행은 오직 돈! 돈! 돈! 돈때문입니다. 후원금 자동계좌 해지 합시다! 안락사가 아닙니다. 개 독살입니다. 개독살시켜라고 후원금 보내시렵니까? 중단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