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EK, 킹덤 하츠 3 한국어판 발매 결정
상태바
SIEK, 킹덤 하츠 3 한국어판 발매 결정
  • 이준혁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1.11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 대표: 안도 테츠야)가 1월 11일, 스퀘어에닉스가 개발한 플레이스테이션 4용 킹덤 하츠 3의 한국어 자막 버전을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 킹덤 하츠 3는 어떤 게임?
킹덤 하츠 3는 전 세계적으로 2,500만장 이상을 판매한 킹덤 하츠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일본 롤플레잉 게임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스퀘어에닉스와 애니메이션의 절대 강자 디즈니 컴퍼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2002년에 탄생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다.
 
스퀘어에닉스의 오리지널 캐릭터와 디즈니의 캐릭터를 동시에 출연했고, 파이널 판타지 7 캐릭터 디자이너로 유명한 노무라 테츠야가 감독을 맡았다. 주인공 소라는 전설의 무기 키 블레이드를 얻어 디즈니의 캐릭터인 구피, 도널드 등과 함께 디즈니 세계관과 킹덤 하츠 오리지널 세계를 탐험하게 된다. 스퀘어에닉스가 개발했지만 일본보다 미국에서 인기가 더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킹덤 하츠 3는 고전 디즈니의 세계관은 물론이고, 라푼젤, 빅 히어로 6, 겨울 왕국의 세계관과 캐릭터들도 등장하며, 픽사의 토이 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심지어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도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시리즈 최초로 언리얼 4 엔진으로 개발된 것도 특징이다.
◇ 발매일은 아직 미정
킹덤 하츠는 스퀘어 에닉스를 대표하는 게임 중 하나이지만 국내에서는 디즈니와의 라이선스 관계로 인해 한국어로 발매된 적이 한번도 없다. 이번에도 1월 25일부터 해외에 발매되지만 한국어화 발매에 대한 소식은 들리지 않아 한국어화 작업은 힘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해외 발매를 앞두고 갑작스럽게 킹덤 하츠 3 한국어 버전 제작이 발표됐다.
이로써 스퀘어에닉스의 인기 캐릭터와 디즈니의 유명 캐릭터들이 총집한 킹덤 하츠 3를 한국어로 만날 수 있게 됐지만 갑작스러운 발표답게 발매일에 대해서는 결정되지 않은 것 같다. 아마도 드래곤 퀘스트 11이 일본에서 발매된 이후 1년이 지나서야 한국어판으로 국내에 정식 발매된 것을 생각하면 킹덤 하츠 3의 정식 발매도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킹덤 하츠 3의 한국어 버전 발매는 아동용 게임이 부족한 플레이스테이션 4 유저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XBOX ONE용 킹덤 하츠 3도 한국어 버전으로 발매된다.

이준혁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