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건강관리 앱 'S헬스 버디'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스마트 건강관리 앱 'S헬스 버디' 공개
  • 김병태
  • 승인 2013.08.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4의 건강관리 기능인 'S헬스(S-Health)'와 연동해 더욱 스마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헬스 버디(S Health Buddy)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갤럭시 S4, 갤럭시 S4 LTE 등에 탑재된 'S헬스'는 스마트폰에 탑재된 다양한 센서를 통해 측정되는 걸음수, 운동량,습도상태 등을 통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기능이다.

'S헬스 버디'는 'S헬스'에 입력된 사용자의 칼로리, 소모량 등 정보를 연동해 'S헬스 버디'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캐릭터의 체형이 변화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S헬스 버디'는 걷기는 물론 골프, 농구, 축구 등 다양한 운동 종목에 맞춰 캐릭터, 의상 선택이 가능하며, 운동 성과에 따른 배지 제공, SNS 연동으로 친구들과 게임하듯 기록을 겨룰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S헬스 버디'는 갤럭시 S4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며 "앞으로도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사용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S헬스 버디'는 삼성앱스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S헬스 버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shealthbuddy)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