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호반장학재단', 서울대 의과대학에 5억원 지원
상태바
호반건설 '호반장학재단', 서울대 의과대학에 5억원 지원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2.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건설의 호반장학재단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의 교육과 연구환경 개선을 위해 총 5억원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호반장학재단과 서울대 의과대학은 지난 12일 서울대 의과대학 행정관에서 서울대 의학도서관 교육환경개선 사업을 지원하는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체결식에는 서울대 신찬수 의과대학장, 호반장학재단 김상열 이사장(호반건설 회장) 등 양측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대 신찬수 의과대학장은 “의학도서관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교수와 학생들의 연구 환경 개선을 통해 세계 속의 의과대학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호반장학재단 김상열 이사장은 “호반장학재단은 장학사업, 학술연구 등을 지원해 왔는데, 의학도서관 교육환경개선 사업이 저희 장학재단이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해 지원하게 됐다”며 “의과대학 교육, 연구환경 개선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약정을 통해 호반장학재단은 2019년까지 총 5억원을 지원하고, 지원금은 의과 교육 및 연구시설 환경 개선, 의학도서 구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1999년에 설립딘 호반장학재단은 19년간 약 7500여명에게 123억여 원의 장학금 등을 지원해 왔고, 장학사업 및 인재 양성, 학술 연구 지원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서울대 신찬수 의과대학장(사진 왼쪽)과 김상열 호반장학재단(호반건설 회장)이 12일 교육환경개선사업 지원을 위한 약정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건설 제공>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