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수협은행과 적금·마이너스통장 등 '뱅킹' 서비스 출시
상태바
토스, 수협은행과 적금·마이너스통장 등 '뱅킹' 서비스 출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2.0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스가 수협은행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적금, 마이너스통장 등 뱅킹 서비스를 출시한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3일 적금, 마이너스통장 및 통장 속 금고(파킹 통장)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적금은 최대 연 3.4% 금리 및 선착순 10만 명에 연 최대 4% 금리 효과, 마이너스통장은 연 4% 단일 금리, 통장 속 금고는 연 최고 1.5%의 금리를 제공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혜택을 담았다.

토스는 3가지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토스 앱 내 메뉴 전체탭에 '뱅킹' 카테고리를 신설했으며, 지난 10월에 출시된 공동계좌, 비상금 모으기(자동저축계좌)를 포함해 총 5가지의 서비스가 뱅킹 카테고리에 포함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토스의 3가지 뱅킹 서비스는 모두 수협은행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된다. 

토스 적금 서비스는 수협은행의 잇(it) 자유적금으로 만 17세 이상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1년 기준 월 최소 1만 원부터 30만 원까지 수시로 납입할 수 있다. 적금 금리는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연 3.4% 금리를 제공하며, 선착순 10만 명 가입 시까지 토스에서 1년 만기 시 만기 축하금 명목으로 0.6%를 더해 최대 4%의 금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서비스는 수협은행 또잇(it) 대출 상품으로 한도 연 300만 원에 대출 금리 연 4%를 제공한다. 특히, 이 상품은 개설 가능 조건을 충족하는 모두에게 연 4%의 단일 금리를 제공함으로써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최고 등급과 같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개설 가능 여부에 대해 토스 앱에서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바로 조회가 가능하다.

토스 통장 속 금고 서비스는 하루만 맡겨도 연 최대 1.5%의 금리가 제공되는 수협은행 잇(it)딴주머니통장 상품으로 은행권에서 '파킹 통장'이라는 이름으로 운용되는 단기간 자금을 보관하면서 수시로 입출금할 수 있는 계좌이다. 만 17세 이상 고객은 등록이 가능하며, 보관 금액은 최소 1원부터 최대 1천만 원까지 가능하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는 진정한 의미의 모바일 금융 플랫폼으로서 은행 등 다양한 금융기관의 모바일 지점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 토스가 추구해 온 쉽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토대로 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