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신도시 법조타운 프리미엄 품은 ‘운정역 센트럴 하이뷰’ 30일 공개
상태바
파주 운정신도시 법조타운 프리미엄 품은 ‘운정역 센트럴 하이뷰’ 30일 공개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11.2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법조타운 일대가 뜨거운 감자로 부상했다. 법원이나 검찰청 등 일종의 법조타운을 형성한 지역은 법원이나 등기소의 기본 업무수요가 있기 때문에 관련 수요층을 기반으로 임대수익률도 자연스럽게 높게 형성돼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고소득자들의 유입은 물론 로펌, 변호사 및 법무사 사무실 등이 집결해 풍부한 수요가 유입되고 안정적인 상권이 형성될 수 있는 곳으로 여겨지고 있다. 따라서 상주인구를 기반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법조타운 인근지역에 향하는 시선이 많아졌다.

실제 지난해 4월 경기도 광교신도시 광교법조타운 인근에 분양한 G오피스텔의 경우 평균 경쟁률 86.79대 1을 기록하며 완판 되는 등 법조타운 일대 부동산은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최근 법조타운이 들어선 서울 문정지구의 아파트값도 심상치 않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문정동 일대 아파트 매매가는 43%(1,744만 원->2,494만 원)까지 상승했고 2~3년 전 3.3㎡당 1,100여 만원에 분양했던 오피스텔도 현재 3.3㎡당 1,200~1,300만 원에 매매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오는 30일(금) ‘운정역 센트럴 하이뷰’의 견본주택이 오픈 예정이어서 이목이 모으고 있다. 법조타운이 들어서는 경기도 파주시 운정지구(파주시 와동동 1433)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규모로 전용면적 19㎡~55㎡, 총 397실로 구성된다.

단지가 속한 운정지구는 파주시법원, 파주등기소 등 법조타운을 비롯 한국전력공사, 한국농어촌공사, KT&G, 선거관리위원회, 우체국, 보건소 등 관공서 등도 대거 들어설 예정이어서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

 

법조타운의 배후수요를 지닌 운정지구는 입주 세대가 7만 8,000세대, 입주 인원만 20만 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총 면적 164만㎡의 대형 신도시로 입주가 본격화 되면서 홈플러스, 대형쇼핑몰 등 대규모 기반시설 또한 자리를 잡고 있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인프라가 구축될 예정이다.

주변에 개발호재들도 풍부하다. 인근에 대규모 산업단지인 LG디스플레이 공장이 조성 중에 있고 한류월드, 파주 롯데 세븐페스타도 개발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는 파주 복합단지개발사업(중심상업지구)가 랜드마크 상권으로 재 추진되고 있어 이들 개발계획에 따른 수혜효과는 앞으로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단지는 운정역이 바로 인접해 있어 편리한 교통 또한 갖추고 있다. 지하철 급행 이용 시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고 서울 DMC역까지는 2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 서울과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또 동탄에서 출발해 삼성, 서울역, 킨텍스, 파주까지 이어지는 GTX_A노선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고 일산에서 파주를 연결하는 지하철 3호선 연장도 심사 중이어서 향후 교통망 역시 현격하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운정역 센트럴 하이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74-2번지 연세프라자 1층에 위치하며 오는 30일 오픈 할 예정이다.

분양일정은 오픈 당일인 11월 30일 1차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12월 3일 2차 청약접수, 12월 6일당첨자 발표에 이어 오는 12월 7~8일 이틀 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상업시설 또한 사전 의향 접수를 받고 있다. 운정역 센트럴 하이뷰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로도 가능하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