쏴라인네! 미리 가보는 에픽 게임즈 ‘포트나이트 부산’
상태바
쏴라인네! 미리 가보는 에픽 게임즈 ‘포트나이트 부산’
  • 이준혁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11.12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스타 2018의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는 에픽 게임즈. 지스타 역사상 해외 게임사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것은 올해가 처음으로, 당연히 그 주인공은 에픽 게임즈다. 올해 에픽 게임즈는 지스타 행사장에서 아주 풍성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준비했다. 지스타에서 만나볼 에픽 게임즈 부스의 모습과 어떠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지 알아보자.

 

먼저 에픽 게임즈 부스 정면에는 안내부스가 있다. 이 안내부스에서는 포트나이트 기념품과 미션을 달성하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안내 책자를 받을 수 있다. 미션을 달성하여 스탬프를 받으면 이곳에서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있으니 에픽 게임즈 부스를 방문할 경우 가장 먼저 방문해야 하는 장소이다. 부스 바로 뒤에는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을 볼 수 있는 언리얼 체험존을 만날 수 있다.

언리얼 체험존에서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고퀄리티 데모와 파트너사들이 제작한 게임과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언리얼 체험존에서는 ▲디지털 휴먼: 사이렌 체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 포르쉐 911의 더 스피드 오브 라이트 체험 ▲ 페이스 AR : 페이셜 캡처 체험 ▲ 포트나이트 크로스 플레이 : 각 플랫폼별 체험 ▲ 덱스터 스튜디오의 조의 영역, 살려주세요, From the Earth 등 3편의 VR 웹툰 체험 ▲ 레드로버의 버디 VR. VR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감상 ▲ 나인엠 인터랙티브의 실시간 축구 대전 게임 슈퍼 스타 사커 플레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언리얼 체험 부스 뒷편에는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데, 이곳은 기자와 파트너사를 위한 공간으로, 일반인은 입장이 제한되는 언리얼 라운지가 존재한다. 일반 관람객은 이곳으로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자.

안내부스 오른쪽에는 라마 로데오가 존재한다. 포트나이트의 귀염둥이 캐릭터인 라마를 탑승할 수 있는데, 10초 동안 버티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라마 로데오 옆에는 모바일로 구현된 포트나이트를 체험할 수 있고, 체험할 경우에는 스탬프를 얻을 수 있다. 모바일 포트나이트 체험존 옆에는 플레이스테이션 4용 포트나이트 체험 존이 마련되어 있다. 마우스나 터치와는 달리 플레이스테이션 4용 컨트롤러인 듀얼 쇼크를 사용해서 플레이하는 포트나이트는 색다른 감각을 전달해 줄 것이다.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4용 포트나이트를 체험하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라마 로데오의 오른쪽에는 커다란 배틀 버스가 존재하는데, 바로 이 주변이 PC용 포트나이트를 체험할 수 있는 이른바 포나 PC방이 존재한다. 이곳에서 PC용 포트나이트를 체험하고 스탬프를 얻으면 된다. 배틀 버스는 포토존으로 활용되며, 모형 바닥불을 설치한 휴식 공간에서는 휴대폰을 충전하면 잠시 휴식할 수 있다.

이상으로 지스타 2018에 준비되어 있는 에픽 게임즈 부스 탐방을 마치고, 다음은 에픽 게임즈가 준비한 이벤트 일정에 대해 알아보자.

 

◇ 15일 주요 이벤트 일정

지스타 2018이 개막하는 15일의 주요 이벤트는 우왕굳배 포트나이트 스트리머 대전과 여포 최강자전이라고 할 수 있다. 스트리머 브라더스 대전은 악어, 풍월량, 양띵 다주, 우정잉, 서넹, 잉여맨 등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 총 20여 명과 C9, 콩두 허스크, OP게이밍, WGS 등 프로게임단 소속의 선수가 참여한다. 2인 1조로 진행되며, 획득 포인트에 따라 등수가 결정된다.

여포 최강자전은 C9, TOP, WGS, NGE.MAL, ROCCAT, KD 등 프로게임단 소속 선수 20명이 각 2인 1조로 진행되며, 역시 획득 포인트에 따라 등수가 결정된다. 이 행사에는 정소림 캐스터와 오성균, 황규형 해설위원이 시합을 해설한다. 스트리머 대난투 시작 30분 전까지 승자가 될 것 같은 듀오에게 투표를 하고, 승자를 맞추면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16 ~ 18일 주요 이벤트 일정

16일부터 18일은 오전부터 행사가 종료될 때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장소도 메인 스테이지와 배틀버스, 야외 부스 등에서 다양하게 펼쳐지므로 해당 이벤트를 보려면 시간과 장소를 잘 확인해야 한다.

포나’S COOL LIVE는 1교시, 2교시로 나뉘어지며, 1교시는 참가한 스트리머 2명이 듀오 경기를 하며 미션을 수행하는데, 성공한 횟수만큼 현장 시청자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며, 2교시는 참가한 스트리머 대 시청자 2명이 스쿼드를 결성하고, 최종 순위에 따라 상품을 증정한다.

DANCE CHALLENGE with 춤추는 곰돌은 춤추는 곰돌 크루의 포나 댄스 시범과 포나 댄스 동작 배우기, 춤추는 곰돌 대 관람객 댄스 배틀, 춤추는 곰돌 크루 공연 등이 펼쳐진다. 

코스프레 챌린지는 코스이즈 멤버들의 멋진 포트나이트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포트나이트 캐릭터로 분장하고 에픽 게임즈 부스를 방문하여 SNS에 인증샷을 올리거나 최대 LIKE를 달성하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상으로 지스타 2018에서 만나게 될 에픽 게임즈의 부스에 대한 설명과 지스타 기간 내내 개최될 다양한 이벤트를 정리했다. 이외에도 어떠한 돌발 이벤트나 발표가 있을지 모르니 지스타를 참관할 예정이라면 에픽 게임즈 부스는 꼭 참관하자.

이준혁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