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끼리 요금제’, 출시 두 달여만에 250만 고객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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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T끼리 요금제’, 출시 두 달여만에 250만 고객 돌파
  • 김병태
  • 승인 2013.05.30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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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이동통신 업계 최초로 음성 무제한 시대를 열었던 ‘T끼리 요금제’ 가입자가 출시 두 달여 만에 250만 명을 돌파했다.

또 망내외 무제한 음성제공을 주요 혜택으로 하는 ‘전국민 무한 요금제(T끼리 요금제)’ 역시 출시 30일만에(4월 30일 출시) 가입자 100만명을 넘어서는 등 폭발적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T끼리 요금제’가 지난 3월 22일 출시 이후 뛰어난 가계통신비 절감 효과가 확인됨에 따라 두 달여 만에 가입자 250만명(※5월 29일 기준 251만 1607명)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T끼리 요금제’ 가입자의 빠른 증가 원인으로 ▲시장점유율 50%를 기반으로 3만원대(※T끼리 35~)부터 확인되는 차원이 다른 망내 음성 무제한 혜택 ▲타사에서 찾아볼 수 없는 3G가입 고객 문호 개방 ▲고가 요금제에서 타사 대비 뛰어난 혜택 제공 때문으로 분석했다.

첫번째 가입자 모집 성공의 이유는 중저가 요금제 가입고객들에 대한 탁월한 혜택이다. 경쟁사의 경우 6만원 대 후반의 고가 요금제에 망내외 음성 무제한 등 혜택을 집중하고 있는 반면, SK텔레콤은 35/45/55 요금제 가입자에게도 망내 무제한 혜택을 통해 톡톡한 요금절감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T끼리 요금제’ 가입자 중 ‘T끼리 35/45/55’ 요금제 가입고객은 전체의 37% 수준(93만명)에 달해 250만 달성의 한 축이 되고 있다.

SK텔레콤 분석 결과 ‘T끼리 35/45/55’ 요금제 가입 고객들의 경우 요금제 변경 전후를 기준으로 기본 음성 제공량을 초과한 고객 비율(※음성초과율:이용 고객 중 음성 기본 제공량을 초과해 이용한 고객 비율)이 30%대에서 4%대로 대폭 축소된 것으로 나타나 실질적인 요금 절약 효과가 입증됐다.

경쟁사와 달리 SK텔레콤이 3G 고객들에게 ‘T끼리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했던 것도 가입자 급증의 이유로 꼽힌다. ‘T끼리 요금제’ 전체 가입자 중 2G/3G고객 비율은 대략 30만명(12% 수준)에 달한다.

SK텔레콤이 ‘전국민 무한 요금제(4/30 출시)’를 출시한 지 불과 30일만에 가입자 100만명(※5월 29일 기준 100만 1725명)을 넘어섰다는 점도 주목된다.

SK텔레콤은 ‘전국민무한 75’ 이상의 요금제에서 △경쟁사 대비 영상/부가통화 관련 충분한 통화량을 제공하고 있으며, △’데이터 선물하기’ 등을 통해 남는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타사 대비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용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망내외 무제한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6만 9천원대 망내외 음성 무제한 요금제(‘전국민 무한 69’)를 28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전국민 무한 69’ 요금제는 월정액 6만 9,000원에 망내외 음성 통화를 무제한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영상통화와 유선통화용 기본제공량 200분과 데이터 5GB를 제공한다.(※24개월 약정시 1만 7,500원의 요금할인이 제공되어 실 요금액은 5만 1,500원, LTE와 3G 이용 고객 모두 이용 가능)

SK텔레콤 윤원영 마케팅전략본부장은 “지난 3월 ‘T끼리 요금제’ 출시 이후 두 달 여만에 가입고객 250만명 돌파는 신규 요금제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인기를 반영한 것”이라며 “당사가 선언했던 ‘행복동행’ 실천 계획에 맞춰 ’전국민 무한 69’출시를 비롯한 다양한 요금제 출시로 고객의 선택 폭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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