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서울대 캠퍼스 리퍼데이' 성료...수익금 '전액 기부'
상태바
위메프, '서울대 캠퍼스 리퍼데이' 성료...수익금 '전액 기부'
  • 안세준 기자
  • 승인 2018.11.0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이번 행사서 1000여 점 리퍼 상품 기증해
위메프가 지난 7일 진행한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과 함께하는 캠퍼스 리퍼데이'가 성황리 종료됐다.

위메프는 지난 7일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과 함께하는 캠퍼스 리퍼데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반나절간 진행된 바자회에선 의류, 신발, 가방, 주방용품, 소형가전 등 총 1000여 점의 제품이 소개됐다. 모두 위메프가 기증한 리퍼비시(이하 리퍼) 상품이다.

리퍼란 반품된 정상품, 혹은 일부 성능과 관련이 없는 흠집 등을 수리한 상품을 일컫는다. 위메프는 2014년 6월부터 아름다운가게와 리퍼 제품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당일 총 매출액 182만원은 모두 기부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 중 절반은 ‘난곡사랑의 집’에 전달되어 서울대가 위치한 관악구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 나기를 위해 쓰일 예정으로 의미를 더했다.

전하나 위메프 기업브랜딩팀 팀장은 “작년부터 이어온 대규모 오프라인 바자회는 위메프나 파트너사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간접기부까지 할 수 있는 선순환 경제 소비에 참여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동헌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 부단장은 “캠퍼스 리퍼데이와 같은 좋은 취지의 행사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가 사회공헌의 의미를 확산시키고 나눔의 선순환을 확립하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