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동 해경 오루체’ 3차, 청약통장과 전매 제한 없이 오피스텔 첫 선
상태바
‘신흥동 해경 오루체’ 3차, 청약통장과 전매 제한 없이 오피스텔 첫 선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11.0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로 연결되는 지하철 및 도로 연장 사업과 더불어 급행열차 증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노선 추진 등으로 서울 생활권이 가능해지면서 인천시 인구 및 세대 수가 증가하는 가운데 오는 2035년 인천시 인구는 315만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 영종 경제자유지역 개발과 탈(脫)서울 현상으로 인해 인천 유입 인구가 꾸준히 늘어가고 있지만 인천시 신규 공동주택 공급은 연수구(송도), 남구, 청라 지구 등에 집중된 상태로 이외에 지역에서 공급난이 불거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해 인천 중구 신흥동에서 1차와 2차의 분양을 조기에 마감하고 3차 분양을 시작한 ‘인천 신흥동 해경 오루체’ 오피스텔(레지던스)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사업지인 중구 신흥동을 비롯해 신생동은 최근 10년 이내 신규 공급이 거의 없고 노후 아파트가 밀집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신규 공급에 대한 갈증이 크고 희소성도 크게 평가 받고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전매 제한 대상이 아닌데다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고 양도소득과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는 특징을 지닌 신흥동 해경 오루체 3차는 시세 대비 낮은 수준의 3.3㎡ 당 분양가 책정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해경건설이 인천 중구 신흥동 1가 34-27외 6필지에서 선보이는 단지는 A∙B 2개동, 지하 1층~지상 14층(B동 13층) 규모, 1.5룸형 294세대로 조성되며 아시아신탁이 신탁사를 담당해 신뢰도를 높였다.

오피스텔 A동은 전용면적 별로 A타입 21.09㎡ 13세대, B타입 22.74㎡ 13세대, C타입 24.14㎡ 182세대, D타입 26.29㎡ 13세대, E타입 23.69㎡ 26세대 등 총 247세대로 구성되며 B동은 A타입 21.45㎡ 11세대, B타입 22.84㎡ 12세대, C타입 23.25㎡ 12세대, D타입 24.94㎡ 12세대 등 총 47세대로 이뤄진다. 실내는 전 세대 빌트인 풀옵션으로 꾸며져 주거 편의성을 높였으며 단지 내 무인택배시설과 거주자를 위한 층별 카페도 계획돼 있다.

수인선 신포역에 인접한 단지는 숭의, 도원, 동인천역 등 4개역의 역세권에 해당되며 경인 고속도로와 신흥동과 연결되는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김포 고속도로) 입구가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과 인천국제공항 접근성을 갖췄다.

또한 인천항 및 제 1경인고속도로가 사업지에서 1.5km 이내에 위치해 송도, 청라 등 인천신도시에 빠르게 닿을 수 있으며 강남, 관악, 구로 등 서울도 40분대면 진∙출입이 가능하다. 인천발 KTX 송도역도 개통 예정으로 완공 시 송도역에서 경기 화성 봉담읍 내리 경부고속철도 본선까지 연결되는 등 인천지역 교통망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주변에 인천항신국제여객터미널을 비롯해 인하대병원, 동인천길병원, 중구청, 롯데팩토리아울렛, 이마트, 신포국제시장, 인천내항개발지구 등 과거 구도심권 행정 및 편의시설이 밀집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월미도공원과 월미도테마파크, 육목공원,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한국이민사박물관, 인천개항박물관, 축구경기장, 체육관, 수영장 등의 문화 공간 및 관광 명소도 가까이에 자리했다.

인천신광초교. 광성중고교, 인천중앙여자상업고교, 인천도원실내체육관,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인일여자고등학교, 제물포고등학교 등이 단지 주변에 구축돼 우수한 교육환경이 마련됐다.

특히 2018년 상반기 인천의 오피스텔 평균 수익률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오피스텔 평균 수익률인 5.35% 대비 높은 6%대를 기록하고 있다. 인천 중에서도 남구와 중구의 오피스텔 수익률이 7.34%로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돼 신흥동 해경 오루체 3차에 향하는 시선도 많아졌다.

인천은 정부의 규제를 비껴간 지역이어서 비교적 투자 부담이 적은 편인데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해 수익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는 지역으로 꼽힌다. 게다가 신흥동 해경 오루체 3차는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전매 제한 대상이 아니며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고 양도소득과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인천 내항, 글로벌 해양 관광 거점 개발 호재까지 품은 인천 신흥동 해경 오루체의 분양에서는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의 혜택이 제공되며 10년 임대 확정 보장제를 비롯한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 또는 신도림역 테크노마트 5층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가능하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