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암호화폐 '링크' 비트박스 거래 시작...대기업 발행 암호화폐로 최저가치 유지 관심↑
상태바
라인, 암호화폐 '링크' 비트박스 거래 시작...대기업 발행 암호화폐로 최저가치 유지 관심↑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0.1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 5달러 가치 유지 여부 관건...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등으로 교환 가능

라인의 암호화폐 링크가 비트박스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대기업이 발행하는 암호화폐로 최저 5달러의 가치 이상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며 시장의 관심이 높다.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는 싱가포르 소재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에서 자체 개발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LINK-이하 LN) 거래를 독점적으로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든 비트박스 사용자(일본과 미국 등 일부 국가 제외)들은 거래소 내에서 링크(LN)를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와 교환할 수 있다. 비트박스는 라인의 디앱들과 함께 링크를 지급받을 수 있는 창구이자 교환처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향후 링크의 사용처를 확장함과 동시에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인이 비트박스에서 범용 암호화폐 링크의 독점거래를 시작했다. <라인 제공>

링크는 비트박스에서 타 암호화폐와 교환을 통해 획득하는 방법 외에도, 미래 예측 서비스 ‘포캐스트(4CAST)’, 지식 공유 플랫폼 ‘위즈볼(Wizball)’ 등 라인에서 개발 중인 다양한 분야의 사용자 보상 기반 콘텐츠 및 디앱(dApp) 활동을 통해 인센티브로 지급받을 수 있다. 앞으로 상품 리뷰 플랫폼 ‘파샤(Pasha)’, 식당 리뷰 플랫폼 ‘타파스(TAPAS)’, 여행지 리뷰 플랫폼 ‘스텝(STEP)’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링크의 범용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라인은 링크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에서 결제 및 보상 수단으로 링크를 연동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라인은 비트박스 내 링크 독점 거래 시작을 기념해 다양한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의 링크 보유량 및 증가분에 따라 트론(TRX)을 지급할 뿐 아니라, 트론 입금 및 거래량에 따라 링크를 제공한다. 또한 링크 보상 이벤트를 통해 오는 10월 31일까지 비트박스 거래량 또는 순입금량에 따라 링크를 지급하고, 추후 링크를 거래 수수료로 지불할 시 수수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비트박스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데자와 다케시(Idezawa Takeshi) 라인 대표이사(CEO)는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 독점 서비스를 통해 보상과 소비가 선순환되는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비트박스는 앞으로 라인 서비스에 참여 또는 기여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부가 가치를 분배하는 유저 참여형 플랫폼으로 지속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링크의 시장 가치는 비트박스 내 링크의 수요 및 공급 현황에 따라 실시간 변동되지만, 비트박스 내 거래 수수료 지불 용도로 활용될 시에는 최저 미화 5달러의 가치로 책정된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