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과 주말에 즐기는 ‘홈스파’ 꿀팁
상태바
휴일과 주말에 즐기는 ‘홈스파’ 꿀팁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10.0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었던 추석연휴가 지나고, 개천절 그리고 10월의 마지막 남은 공휴일 한글날이 남았다. 공휴일을 손꼽아 기다리는 직장인들의 마음이란 다 같지 않을까? 이번 휴일이나 주말에는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고, 마치 전문가에게 관리 받은 듯한 효과를 줄 수 있는 홈스파를 제안한다.

이노랩 ‘안티스트레스 카밍&수딩 블루앰플’.

# 집에서 누리는 에스테틱 효과

이노랩의 ‘안티스트레스 카밍&수딩 블루앰플’은 정제수 대신 USDA인증 프리미엄 오가닉 알로에 베라즙을 사용해 민감하고 붉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 회복 시켜준다. 청량감을 주는 맑은 푸른색 앰플 하나로 문제성 피부케어, 피부진정, 광채관리, 수분공급, 항산화 작용까지 멀티 케어가 가능하다.

각질 제거 후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과 영양을 주기에 좋으며, 기초 케어만으로 부족한 환절기에 즉각적인 효과를 주기에 좋다.

IWLT 하이드라 트리트먼트 토너, 시오리스_유 룩 쏘 영, 나이트크림.

# 장미수로 우아하게 즐기는 스킨케어

장미수는 피부 진정과 보습효과에 탁월하다. 하여 반신욕 후 달아 오른 피부에 보습과 진정을 주기에 좋다. IWLT의 ‘하이드라 트리트먼트 토너’는 세계적인 향수의 도시 프랑스 그라스 지역에서 일년 중 5월에 피는 장미만을 선택하여, 3주만 추출되는 신선한 메이로즈 추출물을 사용하여 품격 있는 향과 편안한 사용감을 더하였다. 또한 EWG 그린 등급의 유해 성분이 없는 원료만 선별하여 만들었으며, 끈적임 없이 풍부한 보습 성분인 글루세릴글루코사이드와 히알루로닉애씨드, 그리고 병풀추출물이 함유되어 보습과 진정에 최적화된 제품. 하여 요즘 유행하는 7스킨 법 이나 토너를 화장솜에 뭍혀 팩으로 활용하기에 좋다. IWLT의 코튼패드는 미국 FAD에 등록된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여 LOHAS 인증을 받은 순면 100% 프리미엄 코튼 해면이다. 사용 방향에 상관없이 제품의 변형이 일어나지 않으며, 사용 후 피부에 보풀이 남지 않으며 흡수력이 우수하고 보존력이 좋아 보다 적은 양의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다.

# 강력한 회복 에너지 ‘타마누 오일’

건강한 피부로 회복하기 위해서는 보습이 단연 가장 중요한 솔루션. 환절기에 예민해진 피부에 무리한 각질제거나 너무 많은 제품을 바르게 되면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한다. 시오리스의 ‘유 룩 쏘 영, 나이트크림’은 강력한 회복 에너지를 담고 있는 타마누 오일이 손상 된 피부의 개선을 돕고, 건성 및 문제성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어 트러블, 홍조 등 예민한 피부가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 특히 마카다미아씨, 쉐어버터 등 식물성 오일의 지한 보습력으로 겨울철 영양 크림으로 제격이다.

# 두피 마사지로 두피에 딱딱하게 쌓인 스트레스 아웃!

스트레스나 몸이 굳기 시작하면, 두피 또한 경직되기 마련. 건강한 모발의 핵심은 바로 혈액 순환인데, 몸의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두피 트러블부터 탈모로까지 진행되기 쉽다. 두피 제품을 통해 간단한 마사지를 매일 해주면 건강한 두피뿐만 아니라 피로 해소에도 굉장한 효과가 있는데, 최근 헤드 스파를 찾는 직장인들이 많아지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다. 경직된 두피 이완을 도와줄 메다비타의 ‘로지오네 더모릴렉스’는 스트레스나 긴장감으로 경직된 두피를 유연하게 풀어주고, 자극으로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제품. 화학 시술 전후에 사용해도 두피 진정에 효과적이며, 기름지지 않는 수분감으로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나는 두피에 사용해도 좋다.

# 체온 1℃ 올리는 반신욕 메이트, 테라피 오일

체온을 1도만 높여도 혈액의 흐름이 원활해져 신진대사는 물론 면역력이 몇 배는 증가된다는 사실. 건강뿐만 아니라 미용적인 효과까지 제공하는 반신욕이나 족욕은 잠 들기 전 밤 시간에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혈액 순환 증진, 성장 호르몬 분비는 물론 숙면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 이 때, 심신 안정이나 숙면에 도움이 되는 아로마 제품을 사용하면 아로마 테라피 효과까지 즐기며 배스 타임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이노랩의 ‘라벤더 테라피 오일’은 유기농 라벤더 오일의 은은하고 포근한 향기가 심신을 편안하게 도와주며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을 물론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바디 오일이다. 샤워 후 전신에 부드럽게 도포하여 발라주면 유연하고 매끈한 바디를 느낄 수 있으며, 반신욕이나 족욕시 두 세 방울 떨어뜨려 입욕제로 활용 하여도 좋다. 헤어 에센스로 모발 끝 부분에 가볍게 발라주면 푸석한 헤어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연출 할 수 있는 전천 후 아이템.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