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해리포터' 출시, 방탄 UN연설... 넷마블 주가 영향은?(영상)
상태바
추석 '해리포터' 출시, 방탄 UN연설... 넷마블 주가 영향은?(영상)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9.2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한글판 출시... 방탄 소속사 2대주주

추석 동안 넷마블의 주가에 영향을 줄만한 이슈가 2개나 발생했다. 

기대작으로 알려진 잼시티의 '해리포터'가 한국에 출시됐고, 넷마블이 투자한 빅히트엔터의 방탄소년단이 UN에서 연설을 하며, 국제적인 이슈가 되고 있어 추석 이후 미칠 주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넷마블은 자회사이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잼시티(Jam City)가 26일 모바일 어드벤처 RPG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Harry Potter)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iOS 및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며, 국내 이용자가 게임의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만끽할 수 있도록 모든 콘텐츠를 한국어로 제공한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Harry Porter: Hogwarts Mystery)’는 해리포터의 IP를 활용한 세계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다. 스토리 전개에 초점을 맞춘 어드벤처 RPG 게임으로, 이용자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원작에 등장하는 호그와트 마법 학교의 학생으로 입학하고, 마법을 배우는 등 다양한 퀘스트를 해결해 나간다. 이용자가 취하는 행동이나 의사결정이 다음 퀘스트 진행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작용하기에 더욱 다양한 스토리 전개가 가능한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지난 4월 25일 글로벌 출시돼 출시 하루만에 북미와 유럽 주요시장에서 매출 순위 Top 5에 진입하는 등 돌풍을 일으켰다. 소설 해리포터의 원작자인 조앤 롤링(Joan Rowling), 영화 해리포터의 배급사인 워너브로스(Warner Bros.)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낸 완성도 높은 스토리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잼시티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는, “해리포터는 스토리와 캐릭터 등 다양한 부분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세계적인 프랜차이즈“라며, “한국의 이용자들에게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만의 마법 같은 모험과 이야기, 게임 경험를 선사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사진=YTN 방송화면)

한편 한국 가수 최초로 유엔 총회 연사로 초청된 방탄소년단은 다시 한 번 ‘나 스스로를 사랑하라’(LOVE MYSELF)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방탄소년단은 24일(현지시간) 유엔아동기금(UNICEF, 유니세프)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행사에 참석했으며 유엔 총회 무대에 올라 “우리 스스로 어떻게 삶을 바꿀 수 있을까. 우리 스스로 사랑하는 것이다. 여러분 목소리를 내달라. 여러분의 스토리를 얘기해 달라”는 취지의 내용을 연설했다.

방탄소년단의 UN연설에 넷마블이 주목받는 이유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2대 주주이기 때문이다. 넷마블은 지난 4월 4일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소속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에 총 2014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넷마블은 빅히트의 지분 25.71%를 확보해 2대 주주로 올라섰다. 이번 투자는 글로벌 게임, 음악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이고 있는 넷마블과 빅히트, 양사 간의 사업적 시너지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넷마블 방준혁 의장은 지난 2월 제 4회 NTP(4th 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이종(異種) 문화 콘텐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장르의 개척을 강조하며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영상과 화보를 활용한 실사형 시네마틱 게임 ‘BTS WORLD’를 최초 공개한 바 있다.

 

 

넷마블의 종가는 119,000원으로 18일 상장 이래 최저가였던 110,000원에 비해 올랐지만 1년 기준 차트에서는 여전히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 추석 기간 동안 벌어진 2건의 관련 이슈가 추석 이후 넷마블의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