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으로 U+골프’를 더욱 알차게'...LG유플러스, 소통 서비스 지원
상태바
‘채팅으로 U+골프’를 더욱 알차게'...LG유플러스, 소통 서비스 지원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09.2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골프 이용 고객이라면 이제 단순 시청자의 개념을 넘어 실시간 이뤄지는 골프 경기 전반에 대해 해설위원과 직접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채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2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OK저축은행이 경기도 용인 88cc에서 주관하는 박세리 초청 골프대회부터 U+골프 앱에 실시간 채팅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한층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골프중계 서비스인 ‘U+골프’ 앱에 실시간 채팅기능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1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용인 88cc에서 OK저축은행이 주관하는 박세리 초청 골프대회(대회명: 중도해지OK정기예금 박세리 인비테이셔널, 총 상금 8억원)부터 ‘U+골프’ 앱을 통해 실시간 채팅기능을 제공, 골프 팬들이 한층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채팅기능 추가에 따라 시청자간뿐 아니라 해설위원과 시청자간의 실시간 대화도 가능해져 특정 선수 또는 경기 전반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등 청각 및 시각적으로 재미가 더해질 전망이다. 실시간 채팅 기능은 LG유플러스 고객 전용으로 제공된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오는 23일까지 채팅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U+골프 앱에 접속해 KLPGA 생중계 중 채팅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며 30명을 추첨해 커피교환권을 증정한다. KLPGA 생중계 시간은 21일과 22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 상무는 “매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된 골프라는 스포츠에도 시청자간 또는 해설자와 시청자간 실시간 채팅기능을 추가하면 재미가 배가될 것으로 예상해 개발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에서는 국내외 정상급 선수들이 출전하는 대회인 만큼 채팅기능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세계 랭킹 1위' 박성현(25)이 출전해 골프 팬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U+골프 앱에서는 9월 22일 2라운드에서 박성현을 1홀부터 18홀까지 독점중계하여,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박성현의 전체 홀 공략을 모두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대회기간 동안 88cc 내 ‘U+골프’ 체험행사를 진행, '인기선수 독점중계', ‘출전선수 스윙보기’, '지난 홀 다시보기', 'TV로 크게 보기' 등 U+골프의 4대 핵심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앱 다운로드 방법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보미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