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로밍ON’ 적용국 필리핀·말레이시아·마카오로 확대
상태바
KT, ‘로밍ON’ 적용국 필리핀·말레이시아·마카오로 확대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9.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말레이시아, 마카오 에서도 별도 신청 없이 1초 통화요금 1.98원

해외에서도 국내와 똑같은 요금으로 통화하는 KT의 ‘로밍 ON’이 필리핀, 말레이시아, 마카오로 확대되면서 출국 고객의 90% 가량이 혜택을 받게 된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해외에서 음성통화 요금을 국내와 똑같이 1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ON’을 필리핀, 말레이시아, 마카오까지 확대 적용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KT로밍 ON 적용 국가는 16개가 됐다.

로밍ON 서비스가 적용되면 음성통화 요금이 최대 98% 저렴해진다. 기존 한국으로 음성통화 요금은 1분에 필리핀 2,132원 말레이시아 2,495원 마카오 1,188원 이었으나 로밍ON 적용에 따라 1분에 119원, 10분에 1,188원만 부담하면 된다. 로밍ON은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모든 KT가입자에게 자동 적용된다.

KT는 9월 말 추석연휴 가족 단위 해외 여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돼 고객의 로밍 요금 부담을 크게 절감할 것으로 기대했다. 필리핀은 지난 4월 폐쇄된 ‘보라카이’가 10월 재 개장되고 말레이시아는 가족 휴양지로 인기 있는 ‘코타키나발루’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난 7월 홍콩 로밍ON적용에 이어 마카오까지 확대 되어 홍콩, 마카오 동시 방문하는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KT는 추석맞이 로밍 ON 룰렛 이벤트를 20일부터 열흘 간 진행한다.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을 돌리면 음성통화 쿠폰, 스타벅스 기프티쇼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일 룰렛을 돌려 출국 이전까지 혜택을 모아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연말까지 일본 로밍 에그 임대한 고객 대상 여행에 활용할 수 있는 휴대용 통역기를 무상 임대 제공 한다. (일별 선착순 제공)

한편, 해외에서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은 고객들이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는 ‘데이터로밍 하루 종일 톡’ 요금제를 할인 프로모션에서 1일부터 7,700원에서 3,300원으로 정규 인하 했다. 데이터로밍 하루 종일 톡 요금제는 200kbps 속도로 사용량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메시징 서비스만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요금제다.  

KT 유무선사업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이번 필리핀, 말레이시아, 마카오 3개국 확대로 아시아 대부분의 국가에서 국내 통화료가 적용 된다”며, “향후에도 적용국가를 계속 확대해 KT의 모든 고객이 전세계 어디서나 국내요금으로 부담 없이 통화 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