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2050 청년·중장년 재도약 창업 콘테스트...총 5억원 지원
상태바
한국중부발전, 2050 청년·중장년 재도약 창업 콘테스트...총 5억원 지원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09.0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자금 5억원과 창업기획부터 글로벌진출 전과정 컨설팅 지원

한국중부발전은 8월 31일 판교 테크노밸리에서 동반성장위원회와 공동으로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파워 업(Power-Up) 2050 청년·중장년 재도약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2달간의 창업 공모를 통해 총 177개팀이 지원했으며, 최종 10개의 창업 아이템을 선발하게 되는 이번 행사는 ‘청년의 창의적 아이템 발굴’과 ‘노하우와 사회경험이 풍부한 중장년세대의 재도약 기회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총 5억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함으로써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선정된 창업 아이템들은 창업기획부터 글로벌시장 진출까지 전(全)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며, 최종 창업 시 까지 창업공간 제공과 밀착 멘토링, 각종 행정ㆍ자금 지원을 받게 된다.

한국중부발전의 창업콘태스트 현장.

창업 이후에는 중부발전의 상생협력 중소기업으로 등재되어 창업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에 앞서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와 함께 대·중소기업 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동반성장 협약도 체결했다.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매년 새로운 창업 아이템 발굴ㆍ육성을 통해 민간 일자리 창출과 연계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를 위해 직·간접 지원을 약속하겠으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정부 정책에도 적극 호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