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초록여행, 장애인 가정에 추석 고향 방문용 '카니발 이지무브' 공모
상태바
기아차 초록여행, 장애인 가정에 추석 고향 방문용 '카니발 이지무브' 공모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08.3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연 공모 통해 13 가정 선정, 6박 7일간 장애인용 특수차량, 여행경비 등 제공

기아자동차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함께하는 국내 사회공헌사업 초록여행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하여 고향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휠체어 장애인 가정에 고향방문을 지원하는 ‘한가위 귀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초록여행 한가위 귀성 지원 이벤트는 8월 31일부터 9월 16일까지 초록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연 공모를 통해 선정된 13가정에게는 추석 연휴 기간 6박 7일 간,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과 함께 유류비와 귀성선물, 여행경비 50만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은 장애인들이 직접 운전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특수장치인 핸드콘트롤러와 승하차를 용이하게 해주는 전동회전시트, 휠체어 탑재가 가능한 트랙커 등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초록여행을 통해 9년 만에 고향방문을 할 수 있었던 한 가족의 모습.

기아차 관계자는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초록여행을 사랑해주시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고객들이 초록여행과 함께 따뜻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6월 시작된 ‘초록여행’은 경제 여건이나 신체적 제약 때문에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교통 약자들에게 차량과 운전기사, 유류비 등을 제공해 가족여행을 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지난 6년간 4만 여명에게 장애인 가족여행의 기회를 제공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