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로지텍 손목보호 수직형 마우스
상태바
[디자인] 로지텍 손목보호 수직형 마우스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8.20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환자를 위한 인체공학적 마우스 출시
Courtesy: Logitec.

로지텍(Logitech)은 컴퓨터로 오랜 시간 일해야 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하는 마우스인 MX 버티컬(Vertical) 마우스를 곧 출시할 예정이다. 새 MX 버티컬 수직형 마우스는 오른손이 높이는 마우스의 표면을 옆으로 세워 높아 손목 근육의 긴장을 덜어준다. 로지텍 측은 이같은 손목 위치를 ‘자연스러운 악수 위치’라 이름했다.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 표면에 손목이 놓이는 수직 각도는 57도로, 정상적인 마우스에 비해 최대 10%까지 근육 활동을 감소시켜준다. 손목 뿐만 아니라 팔뚝도 보호해 주며, 오랜 시간 마우스를 사용하는 팔에 터널증후군을 완화하거나 예방해준다고 로지텍은 말한다.

MX 버티컬 마우스는 작은 손과 큰 손 모두에 적합하나 오른손잡이용으로만 설계됐다. 고무 패드와 엄지손가락이 놓이는 자리에 단단한 그립이 설치돼 있으며, 최대 4천 DPI의 높은 샘플링 속도로 팔동작을 줄여준다.

‘MX 버티컬’ 수직 마우스는 무선 연결되며 한번 충전한 배터리는 최대 4개월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한다. 한 개의 마우스로 최대 2대의 컴퓨터와 연결(예컨대, 데스크탑 PC과 노트북)하여 필요시마다 번갈아가며 오가며 사용할 수 있다. 

8월 중순부터 미화 99.99 달러로 온라인 및 소매 매장에서 시판중이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