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 공식 미트샵 ‘이츠 미트’ 오픈
상태바
북미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 공식 미트샵 ‘이츠 미트’ 오픈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8.1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서

축산물 직수입 업체 애그미트(대표 진용구)가 미국 4대 소고기 브랜드 ‘엑셀(Excel®)’의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미트샵 ‘이츠 미트(It’s Meat)’ 3호점을 오는 8월 20일 하남 미사지구에 열고 ‘엑셀’ 소고기의 국내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츠미트’는 분당 본점과 위례 신도시 2호점을 비롯, 이번에 연 하남 미사 3호점 등 점포를 점차 확대함으로써 추후 직영점 및 프랜차이즈 형태로 3년 내에 300호점까지 늘려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츠 미트’는 기존 정육점과 차별화된 신개념 육류 브랜드숍으로 명품 로드샵과 같이 북미산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의 육류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한다. ‘이츠미트’는 유통단계를 줄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소고기를 공급할 수 있다. 또한 유명 마트나 정육점에서만 판매하던 특수 부위와 특정 품종의 미국, 호주산 소고기 역시 ‘이츠미트’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이츠미트에서는 뛰어난 맛과 품질로 유명한 ‘마이어 앵거스 비프(Meyer Angus Beef)’를 비롯해 미국 농무부 (USDA) 등급 판정 기준으로 상위 10~20% 수준의 고급 브랜드 소고기를 판매한다. 이츠미트에서 판매하는 북미산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의 대표 브랜드로는 우수 축종을 선별해 고열량 사료로 비육한 ‘스터링실버(Sterling Silver)’, 엄격한 생우 구매 기준과 월등한 마블링이 강점인 ‘프리미엄 시그니처 앵거스(Premium Signature Angus)’ 등이 있다. 호주산 ‘티스 오스트레일리아(Teys Australia)’ 제품 역시 만나볼 수 있다.

애그미트 진용구 대표는 “최근 식재료 선택에 있어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고품질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 경향이 증가하면서, 미국산 소고기 수입량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자사는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Excel®)’의 국내 최초 파트너사로 시장 변화에 맞춰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엑셀’ 소고기를 공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설명을 이어갔다.

한편, 이츠미트에서 판매하는 북미산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Excel®)’은 미국 업계 최초의 ‘지육 스캔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과학적인 공정을 통해 탄생한 고품질의 소고기다. ‘엑셀’은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의 37%를 차지할 정도로(2018년 5월 미국 PIERS 리포트 기준) 한국에서 브랜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사육 환경부터 제품 패키지까지 7단계로 엄격하게 관리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생산되므로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미국 농무성(USDA)의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마블링, 육량, 육질, 육색 및 연령 등 다양한 부문에서 선별된 우수한 생우로만 제품을 공급한다. 이츠미트를 비롯해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국내 주요 대형 마트와 롯데수퍼, GS수퍼 등에서도 판매된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