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까놓고 토크 콘서트’ 성료... 콘텐츠 크리에이터 위한 소통의 장
상태바
‘TALK 까놓고 토크 콘서트’ 성료... 콘텐츠 크리에이터 위한 소통의 장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08.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스팅HQ, “국내 크리에이터 간 소통의 장 꾸준히 마련할 것”
'TALK 까놓고 토크 콘서트' 현장 사진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업체 포레스팅HQ이 주최하는 ‘TALK 까놓고 토크 콘서트’가 지난 8월 2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현재 국내 활동 중인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예비 크리에이터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해 현장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TALK 까놓고 토크 콘서트’는 크게 강연과 패널토크, 질의응답으로 꾸며졌다. 강연은 콘텐츠 시장 진단 및 문제점 파악, 인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강연, 블록체인 기술 응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포레스팅HQ 엄재현 대표, MCN 기업인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했다.

특히 팔로워 46만의 인기 페이스북 페이지 ‘리뷰왕 김리뷰’의 운영자 김리뷰가 연사로 나서 많은 이목을 끌었다. 최근 콘텐츠 제작 포기를 선언한 그는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그만두게 된 이유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해 청중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이 밖에 유튜버 ‘Danny Kim & David Kim’ 듀오와 뷰티 크리에이터 ‘콩슈니’, 일러스트레이터 ‘귀찮’ 등 현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패널 토크에 참가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삶과 고충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한편,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청중들과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포레스팅HQ 엄재현 대표는 “이번 행사는 국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이 주요 취지”라며, “TALK 까놓고 토크 콘서트라는 이름과 취지에 맞게 콘텐츠 시장의 허와 실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나가는 자리를 꾸준히 만들고 싶다. 현재 활동 중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뿐 아니라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많은 분들의 꾸준한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포레스팅HQ는 ‘TALK 까놓고 토크 콘서트’를 정기적인 행사로 진행해 국내 크리에이터를 위한 대표적인 공식 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