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장관, 일산화력 방문해 안정적 전력공급 당부
상태바
산업부 장관, 일산화력 방문해 안정적 전력공급 당부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8.07.2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전력수요 급증 가능성 대비 사전점검 강조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최근 급증하는 전력수요에 대비해 26일 고양시에 소재한 동서발전 일산화력본부를 방문해,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의 안내로 주제어실과 터빈시설을 둘러보고 안정적인 전력설비 운영을 당부한 후 발전소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7월 26일 최근 급증하는 전력수요에 대비해 경기도 고양의 동서발전 일산화력본부를 방문해 현장을 재차 점검하고, 안정적 전력공급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일산화력 본부는 수도권 전력공급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발전소로 90만kW의 전력공급뿐만 아니라 고양시 17만세대에 714Gcal의 열공급을 담당하고 있다.
 
백운규 장관은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 전력수요가 수그러들고 8월초까지 최소 100만kW 이상의 공급능력이 확충됨에 따라 전력수급 관리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현재와 같은 폭염이 지속될 경우, 휴가를 마치고 대부분의 기업이 조업에 본격 복귀하는 8월 2주차에 전력수요가 또 다시 급 증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일산화력본부를 비롯한 발전사 모두가 긴장을 늦추지 말고 안정적 전력공급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백 장관은 특히, "전력 피크시에 불시정지 등 돌발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발전설비에 대한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 백 장관은 발전설비 현장을 직접 점검하면서 현장직원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양현석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