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영국 지사 규모 2배로 늘리기로
상태바
페이스북, 영국 지사 규모 2배로 늘리기로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7.2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 페이스북 지사 사무실 모습. Photo: Ben Lister.

소셜네트워크 사이트 페이스북(Facebook)은 영국 런던에 페이스북 영국 지사 사무실을 현재의 두 배 규모로 확장할 것이라고 23일 발표하고 영국 내 입지를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고 로이터스 통신이 23일(영국 시간 기준)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이날 성명에서 ’영국 사무실 확장 소식은 영국 시장과 경제 성장에 기여하려는 의지의 표시’라고 말하고 내년 봄 브렉시트(Brexit) 영국 유로존 탈퇴가 현실화될 미래를 앞둔 영국에 대한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잠재적 경제성장과 일자리 확보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한다고 덧붙였다.

그 계획의 일환으로 페이스북은 런던 시내 중심의 번화가인 킹스 크로스(King 's Cross)에 2개 건물에 걸친 약 5만 6천 평방 미터 규모의 사무실 공간을 확보했다. 이 사무실 규모라면 약 6천 여개의 워크스테이션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페이스북 측은 올 연말까지 영국인 2천 3백 명을 고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나 회사 측은 몇 개의 새 일자리를 추가할지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참고로, 페이스북 런던 지사는 작년 한 해 동안 800명을 추가로 고용했다.

스티브 해치 (Steve Hatch)는 페이스북 북유럽 담당 이사에 따르면, 페이스 북이 런던 사무실에서 직장 협업 툴 및 오큘러스(Oculus) 가상현실 헤드셋용 어플리케이션 등 미래 주요 전략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feuilleto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