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프라인 시청자를 위한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 새로 추가
상태바
넷플릭스, 오프라인 시청자를 위한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 새로 추가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7.11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Netflix)는 앤드로이드폰과 디바이스용 스마트 다운로드(smart downloads) 기능을 새로 추가한 업데이트된 앱을 10일 소개했다. 

이 기능은 기존 오프라인 TV 시청자가 좋아하는 컨텐츠를 수동으로 다운로드하여 시청한 후 보관하거나 수동으로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되 사용자가 WiFi에 연결되어 있는 동안 넷플릭스 앱이 새 최근 프로그램과 에피소드를 스스로 알아서 신규 추천 목록에 다운로드 받도록 해준다.

이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이미 시청한 에피소드 목록은 새로 다운로드된 에피소드 목록으로 자동 치환되기 때문에 시청자의 스마트폰에 하드웨어 용량을 추가로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해서 앞서 본 에피소드를 수동으로 삭제해야하는 수고를 덜 수 있고 다음회 에피소드가 자동으로 다운로드되기 때문에 몰아보기 시청자들에게 특히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새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은 사용자가 설정해야 하는 선택 옵션이며 현재는 앤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만 사용가능하다. 언제부터 애플 iOS에서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이 사용가능할지에 대해서 넷플릭스는 아직 밝히지 않았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