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터디·복지부, '핑크퐁' 활용한 아빠 육아 참여 확산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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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터디·복지부, '핑크퐁' 활용한 아빠 육아 참여 확산 캠페인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7.02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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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터디와 보건복지부가 영유아 인기 캐릭터 '핑크퐁'을 활용한 아빠의 육아 참여 확산 독려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마트스터디가 보건복지부와 MOU를 체결하여 핑크퐁 브랜드를 활용한 아빠 육아 참여 확산을 독려하는 저출산 국민인식 개선 홍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보건복지부의 가족문화 만들기 ‘가나다(‘가’족문화개선, ‘나'부터, ‘다'함께)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민 캐릭터 ‘핑크퐁'을 활용하여 아빠 육아 참여 확산을 독려하고 육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스마트스터디가 보건복지부와 MOU를 체결하여 핑크퐁 브랜드를 활용한 아빠 육아 참여 확산을 독려하는 저출산 국민인식 개선 홍보 캠페인을 추진한다. <스마트스터디 제공>

MOU 체결을 위해 6월 30일 보건복지부 주최로 전쟁기념관에서 진행된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에 스마트스터디가 함께 했다.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1년 시작된 대한민국 아빠 육아 모임으로, 올해로 8번째 해를 맞이하였다.

MOU 체결식 이후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 캐릭터를 활용하여 무대를 꾸미고, 아빠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깜짝 공연과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더불어 100인의 아빠단과 자녀에게 다채로운 핑크퐁 기념품을 증정했다.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이사는 “국가적인 주요 현안인 저출산과 육아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많은 아이들이 좋아해 주는 ‘핑크퐁' 캐릭터와 콘텐츠를 활용해 초보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독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스터디가 만든 ‘핑크퐁’은 전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다. 4,000여편의 핑크퐁 동요, 동화로 구성된 핑크퐁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1,000만명, 누적 조회수 70억을 기록했으며, 핑크퐁의 모바일 앱시리즈는 2014년부터 2017년까지 4년 연속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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