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장난감 체인 토이저러스 뉴욕 매장을 끝으로 모두 문 닫는다.
상태바
미국 최대 장난감 체인 토이저러스 뉴욕 매장을 끝으로 모두 문 닫는다.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6.2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미국 완구 전문 매장 토이저러스(ToysRu)가 오늘 29일 금요일(미국 시간 기준)로 아직 미국 전국 내에 운영중인 200 군데 매장을 모두 폐점할 것이라고 CNN이 28일 보도했다. 

초대형 글로벌 체인 토이저러스는 지속된 매출난 끝에 작년 9월 파산 신청을 한 후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매출 부진을 경험하며 전전긍긍해 오다 결국 올 3월 사업 중단 발표를 했다. 당시 토이저러스는 미국내 총 73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었다.

그러나 캐나다를 비롯한 해외 매장을 계속 운영될 것으로 전해진다.

창립 70년을 맞는 토이저러스 체인은 아마존 같은 온라인 업체를 비롯해서 월마트, 타겟, K마트 등 대형 할인 소매점들의 경쟁을 이기지 못하고 감당하기 어려운 부채에 시달리다가 지난 2005년 KKR, 베인 캐피털, 포르나도 부동산 업체 소유로 넘어간채 비상 운영되어 왔다.

3만 1천 명 직원들은 미 연방헌법이 지시한 대로 사업 폐쇄 사전 60일 통지만 받고 퇴직금을 지급받지 못하는 상황에 처해 있어서 회사측 상대로 법적 투쟁할 계획이다. 반면 경영진은 파산 신청 직전 수 백만 달러 보너스를 지급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월마트 (Walmart)와 타겟 (Target)과 같은 대형 소매 업체들은 장난감 매출량에서 토이저러스를 훨씬 능가한지 오래이나, 여전히 토이저러스 매장은 모든 완구 브랜드의 전제품군을 구입할 수 있는 가장 종합적인 장난감 소매 장소였다. 토리저러스의 미국 폐점으로 인해서 두 글로벌 대형 완구제조업체인 하즈브로와 마텔은 올 1/4 분기  수 천만 달러 매출 손실을 보고했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feuilleto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