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올 하반기 중간급 성능 스마트폰 전용 프로세서 칩 출시 계획
상태바
퀄컴, 올 하반기 중간급 성능 스마트폰 전용 프로세서 칩 출시 계획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6.2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 courtesy: Qualcomm

중저가 대 스마트폰 제품들은 여전히 싱글 후방 카메라와 1080 픽셀 비디오 녹화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소박한 성능상 한계를 면치 못하고 있다. 퀄컴은 한층 저렴한 가격의 칩으로 고급 스마트폰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새 스냅드레곤 632, 439, 429 칩을 개발하고 있다고 26일 발표했다.

특히 옥타코어 632는 13 메가픽셀 듀얼 리어 카메라를 제원할 수 있어서 초고급대 스마트폰 카메라에서나 가능했던 고화질 섬세 초상과 원거리 텔레포토 사진, 4K 해상도 비디오 캡쳐 및 FHD+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LTE Advanced용 셀룰러 모뎀에 필요한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 또 AI 처리 성능으로 얼굴인식이나 사물 감지와 같은 신경 네트워크 지원 작업을 지원해 줄 수 있다.

옥타코어 스냅드래건(Octa-core Snapdragon) 439과 콰드코어(Quad-core) 429는 한결 더 저렴한 스마트 디바이스용으로 제품의 기본 품질 향상에 중점을 둔 칩들이다. 듀얼 8 메가 픽셀 카메라 지원을 할 수 있으나 4K 비디오는 처리하지 못한다. 앞선 출시된 430 및 425 보다 25 % 빠른 CPU 성능을 제공한다. 429 내장 Adreno 505 그래픽 카드의 처리 속도는 20 %, 429 내장 Adreno 504는 50% 더 빠르다. 이 정도면 왠만한 3D 게임도 큰 문제 없이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성능이다.

이 세 퀄컴 칩들은 향후 중저가격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듀얼 카메라와 고화질 사진 기능을 지금 보다 한층 더 보편화시킬 수 있는 기술로 빠르면 올 하반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퀄컴 측은 예상하고 있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