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에 발달장애인 가정 초청
상태바
SK루브리컨츠,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에 발달장애인 가정 초청
  • 정지원 기자
  • 승인 2018.06.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루브리컨츠가 16, 17일 양일간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열린 ‘2018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에 인근 지역 거주 발달장애인과 가족들 60여명을 초청했다.

SK루브리컨츠는 “한국장애인부모회 목포시지부 소속 발달장애아동과 가족들, 영암 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들이 이틀에 나눠 현장을 방문했으며, 이들은 안내자의 인솔에 따라 카트 체험, 포디움(podium, 수상대) 체험 등을 즐긴 후 레이싱을 관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발달장애인의 어머니 김현미 씨는 “아이와 가족 모두가 처음 경험해 보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준 SK루브리컨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점차 개선되고 있지만, 여전히 편견 속에 소외 받는 분들이 많음을 알고 있다”며,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SK루브리컨츠의 대표 행사이니만큼,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이색 추억을 안겨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SK루브리컨츠 제공>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은 SK루브리컨츠가 2016년부터 매년 3회로 나눠 SK지크 윤활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해온 행사다. 일반인 참가자들은 이 페스티벌에서 SK지크 윤활유를 주입한 후 서킷을 달리며 자유롭게 레이싱을 즐겨왔다. 특별히 이번 2차 페스티벌에는 프로 레이싱 선수들이 참가해 주행 시간을 겨루는 타임트라이얼 경기가 동시 개최돼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SK루브리컨츠는 2016년부터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이용 훈련 등 일상 속 자립을 돕기 위한 ‘사회적응 훈련’과 ‘현장체험 학습’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정지원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