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블루오션’ 주택임대ㆍ관리서비스 시장이 뜬다. 대림아크로텔도 대세에 합류!
상태바
‘新블루오션’ 주택임대ㆍ관리서비스 시장이 뜬다. 대림아크로텔도 대세에 합류!
  • 김덕호 기자
  • 승인 2018.06.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아크로텔이 ㈜라이프테크를 만나 부동산 재테크계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굴지의 건설사 대림아크로텔이 시공한 천안 두정 대림아크로텔은 최근 ㈜라이프테크와 10년 임대 보장제 제휴를 체결했다임대관리 및 위탁영업 업무를 ㈜라이프테크가 책임지게 된 것이다.

임대관리 위탁영업이란 계약자 소유의 물건에 대하여 임대 보증기간 동안의 임대 보증금, 임대료관리비의 수령 및 수금 관리지출 관리임차인 물색 및 선정시설관리업체의 선정관리규약의 제정관리인의 선정임대차계약 작성 및 체결 등 대리인으로서 대행하는 임대관련 업무 일체를 말한다.

라이프테크는 지난 2002 6월 설립된 회사로 15년 이상의 주택임대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토종기업이다국내 업계에서 최다 위탁 물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기관리형 주택임대 관리에 특화돼 있다.

지난해 국토교통부에 등록된 자기관리형 주택임대 관리업 대상 가구는 2142가구다이 중 라이프테크가 관리하는 가구 수는 1002가구로 전체의 46.8%에 달한다.

지난 2002년 역삼동 유니온빌라를 시작으로주로 강남권 일대의 건물을 중심으로 시설관리임대관리청소관리채권관리 등 각 분야에 전문인을 배치하며 임대관리 영역을 넓혀 왔다.

한 사례로 라이프테크가 맡고 있는 논현동 P도시형 생활주택은 분양을 완료하고 임대를 걱정한 분양회사가 관리를 위탁한 건물이다분양 당시 책정한 월세가 실제 임대가로 이어지지 못하자 주택임대 관리회사에 위탁했고정확한 월세 책정을 통해 월세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었다.

천안 두정 대림아크로텔은 일부 회사 보유분을 분양하기 시작하면서 라이프테크와 제휴를 맺었다. 해당 상품은 라이프테크에서 서울보증보험 이행(지급)보험증권 발행된다최대 10년 임대보증으로 안정성을 강화한 것은 물론이고 1~2인 가구에 최적화 된 풀빌트인 적용최첨단 IOT(사물인터넷시설에 호텔식 조식서비스가 제공 되는 등 고급 브랜드다운 면모를 갖추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1572-1 서보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다.

 

김덕호 기자  ejrgh78@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