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 8년만에 PC 시장 재진출
일본의 도시바가 샤프에 PC 사업을 매각한다. 반도체 사업부문 매각에 이은 주요 IT 사업부문 매각이다.
5일 교토,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도시바는 최근 PC 사업인 '도시바 클라이언트 솔루션스'의 손실이 커지자 이를 샤프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도시바는 PC 사업 지분 80%를 40억엔(약 388억원)에 샤프에 넘긴다.
양사는 오는 10월 1일까지 매각 절차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3월 종료된 최근 회계연도 보고서에 따르면, 도시바의 PC 사업은 1673억엔의 매출과 96억엔의 손실을 기록했다. 도시바는 '다이나북' 이라는 브랜드로 노트북, 태블릿 등을 생산한다.
샤프는 2010년 PC 사업에서 철수한 후 8년만에 PC 시장에 재진출 하게 됐다. 지난 2016년 대만의 폭스콘(훙하이 정밀공업)에 인수된 샤프는, 작년엔 4년만에 연간 순이익을 기록했다. 폭스콘으로부터 사업 확장 압박을 받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도시바는 미국 원전 자회사 웨스팅하우스가 대규모 손실을 감췄던 것이 드러나며 부도에 몰리자, 이를 만회하고자 반도체 사업부를 SK하이닉스가 포함된 한미일연합에 매각했다.
이에 앞서서는 TV와 백색 가전을 각각 중국 기업에 매각하기도 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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